한국일보

워싱턴 시골지역 코로나19 감염 다크호스

2020-04-02 (목)
작게 크게

▶ 워싱턴주내 확진비율 도시보다 높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여겨지던 워싱턴주 시골 지역에서 확진자 비율이 크게 치솟자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주 보건당국에 따르면 코로나19 진단 테스트 결과, 확진자 비율이 워싱턴주 전체 평균이 7.5%인 반면 비교적 시골 지역에 속하는 스캐짓카운티의 확진율은 21%에 달했다.

역시 상대적으로 시골지역인 아담스카운티(19%), 아일랜드 카운티(17%), 벤튼 카운티(16%), 프랭클린 카운티(15%) 등의 확진 비율이 주평균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당국에 따르면 이 수치는 2~3주전 보다 무려 2~3배나 더 높은 것이다.

이에 대해 스캐짓 카운티 공공보건 대변인 카일라 쇼트 브레슬러는 “증상이 분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양성자 판정 비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의학 전문가들은 “시골지역의 검사대상자와 연관성이 있다고 보이지만 최악의 경우 통제 불능의 조기 신호가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워싱턴대학(UW) 바이러스학 연구소 책임자인 키스 제롬 박사는 “아픈 사람들만 테스트를 받기 때문에 시골 지역 결과가 높은 것으로 왜곡될 수 있다”는데 동의하면서도 “실제로 그곳에 더 많은 질병이 있는지 아직은 알기 어렵고, 의사들이 해결하지 못한 다른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계를 늦추지 말 것을 당부했다.

현재 워싱턴 주 대다수 시골 카운티 지역에서는 킹 카운티 등 도시지역 만큼의 강화된 수준의 테스트가 적용되고 않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