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3년만에 학위 받으세요”

2016-06-21 (화) 02:11:07 기자
크게 작게

▶ EWU, 올 가을학기부터 8개 학과에 ‘조기졸업’ 허용

▶ 여름학기에도 수강해야

이스턴 워싱턴대학(EWU)이 조기 졸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올 가을 학기부터 3년 학위코스 8개를 개설한다.

EWU는 모든 재학생들이 어느 학과를 선택하든 수업이 없는 여름학기에도 수강하면 조기 졸업을 할 수 있지만 올 가을학기부터 도입되는 ‘3년 졸업(Finish in 3)’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수강일정 등 졸업까지의 과정이 매우 쉬워진다고 강조했다.

EWU의 데이브 미니 대변인은 “일반적으로 여름학기의 등록금은 다른 학기보다 비싸지만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등록금도 다른 학기와 똑같으며 사전등록이 허용되기 때문에 원하는 강의를 100%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3년 학사코스는 BA 영문학(English), BS 실용 과학(Exercise Science), BA 응용범죄학(Criminal Justice), BA 통신(Communication Studies), BA 심리학(Psychology), BA 경제학(Ecomonics), BA 경영학(Management), BA 시각디자인과(Visual Communication Design) 등 8개이다.

올가을 EWU 신입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등록하려면 고교성적 3.0 이상에 러닝 스타트(Running Start) 또는 AP 과정을 통해 대학학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등록 학생들은 연중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4학기를 3년 연속 수강해야 하며 가을학기 시작전 등록을 마쳐야 한다.

학교는 이를 위해 여름학기 학생들을 위한 기숙 시설을 제공하지만 3년 동안 단 1학기라도 쉴 경우 학위 수여를 받지 못한다.

워싱턴주 6개 공립대학 가운데 하나인 EWU에는 현재 1만 3,453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