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올해 성탄콘서트는 12월7일

2017-11-17 (금) 01:01:23
크게 작게

▶ 안성진목사 가족, 트리니티 루터란 교회서

올해 성탄콘서트는 12월7일

지난해 콘서트 모습

시애틀지역 최고 성탄음악회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머킬티오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올해는 오는 12월 7일 밤 7시30분 린우드 트리니티 루터란 교회에서 열린다.

올해 23회째인 이 콘서트는 아동문학가이자 시애틀 연합장로교회 초대 담임이었던 고(故) 안성진 목사 가족재단(Ahn Family Fund)이 성탄을 맞아 동포는 물론 미국인 이웃들과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를 나누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 음악회는 생전에 음악과 문학을 사랑했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던 안 목사가 지난 1993년 가족이 사는 머킬티오의 미국인 이웃들에게 ‘성탄선물’로 연 것을 시작으로 정례화됐다. 최근에는 시애틀지역 최고의 파이프 오르갠이 설치돼 있는 린우드 트리니티 교회에서 열리고 있다.


안 목사 가족 중에는 음악재능이 뛰어난 손자 손녀가 많아 이들 가족이 주로 출연한다.
안 목사의 외손자로 줄리아드 음대 출신인 바이올리니스트 박관빈씨가 올해도 음악감독을 맡아 연주회를 기획하고 직접 출연한다. 친손녀인 안진선양도 출연해 뛰어난 바이올린 실력을 뽐낸다. 최근에는 콘서트의 명성이 알려지면서 주류사회의 성악가들과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도 찬조출연하고 있다. 올해는 시애틀 지역의 유명 어린이합창단이 출연해 맑고 청아한 소리로 캐럴 등을 부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안 목사 가족은 매년 자체 기금으로 이 음악회를 열어 주민들에게 예수 탄생의 기쁨과 함께 사랑ㆍ감사ㆍ희망ㆍ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음악회에서 자발적으로 걷히는 기부금을 매년 불우이웃 돕기 기관에 전달하며 사랑을 나눈다.

문의:(425)346-0320
교회 주소: 6215 196th St. SW, Lynnwood, WA 9803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