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식재단 주관, 경영주ㆍ홀서빙ㆍ조리사 등 대상
8월28일~9월8일 페더럴웨이 새교회서
서북미지역의 한식당 및 한식당 운영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강좌가 오는 28일부터 9월8일까지 페더럴웨이 새교회에서 열린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 농림축산식품부가 한식 세계화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벌이고 있으며 (재)한식재단이 주관하고, (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이 운영하며 서북미 요식협회(회장 노덕환)가 후원한다.
강좌 대상은 한식당 경영주ㆍ홀서빙ㆍ조리사 등이며 현직 한식당 종사자는 물론 향후 한식당 개장 등을 목표로 하는 한인들도 포함된다.
한식당 경영주 교육은 28~30일 3일간 한국외식정보㈜ 박형희 대표가 강사로 나와 진행된다. 강좌 내용은 ▲국내외 외식 및 한식 트렌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식당경영전략 ▲노동법 ▲주류법 ▲위생법 ▲성공업소의 경영전략 ▲매출 극대화 노하우 등이다.
홀서빙 교육은 8월월31일~9월1일 이틀간이며 아시아나항공 시애틀공항서비스지점의 김학숙씨가 강사이다. ▲경쟁력있는 서비스맨 되기 ▲한국 음식문화의 특징과 경쟁력 ▲서비스단계별 고객 응대법 ▲공감에 의하 의사소통 ▲인사의 역할과 올바른 인사법 등이 다뤄진다.
조리사 교육은 9월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한식연구소 맛과 멋의 김경미 대표가 강사로 나온다. 강의 내용은 ▲한식 단품요리 육수 이해와 활용 메뉴 ▲비빔냉면ㆍ비빔국수ㆍ나물밥ㆍ매운탕 등 한식조리법과 맛내기 ▲한식 찌개 및 국류 ▲장아찌 및 국류 조리법 ▲현지인인 선호하는 한국 음식 ▲한국 발효음식에 대한 이해와 활용 ▲한식 퓨전 요리 ▲한식 단품요리법 등이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이메일이나 전화로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
문의 및 접수: 최상규 기획실장(206-816-2835, seattlehansi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