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하이라인서 교사 자격증 따세요

2017-07-31 (월) 02:19:06
크게 작게

▶ 올 가을학기부터 2개 학사학위 프로그램 개설 예정

하이라인 칼리지가 올 가을 학기부터 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2개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이라인 칼리지는 교사 지망생들의 기본 요건인 교사 자격증(Residency Teach Certificate)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일반교육 및 조기교육 응용과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2개를 개설할 계획이며 모집 예상 인원 30여명 중 이미 20여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하이라인과 비슷한 프로그램은 이미 피어스 칼리지, 센트랄리아 칼리지 및 그레이스 하버 커뮤니티 칼리지가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하이라인 칼리지 학생들은 2년제 응용과학 준학사학위 과정을 밟은 후 추가로 2년을 더 공부해야 학사학위를 받게 된다.

하이라인 칼리지의 프랭크 클라인 프로그램 국장은 “학생들이 준학사학위 과정에서 첫 쿼터만 마치면 주정부 교사 자격증 취득 요건을 갖추게 된다”고 밝히고 관련 강좌가 통상적으로 저녁시간에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낮에 일하고 밤에 공부할 수 있어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라인 칼리지는 이 프로그램이 소수민족 K-12 학생들이 많은 인근의 아번, 페더럴웨이, 하이라인, 켄트, 렌튼, 턱윌라 교육구에 이중언어 교사들을 장기적으로 공급해 지역 교육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