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 턱스’사 얼더우드몰 노스트롬에 매장 열어
온라인 턱시도 대여기업 ‘블랙 턱스(Black Tux)’가 노스트롬 백화점을 통해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에 소재한 이 회사는 오는 27일 린우드의 얼더우드몰 노스트롬 매장에 150평방피트의 ‘블랙 턱스’ 매장을 개설하고 턱시도 대여업을 개시한다.
‘블랙 턱스’사는 앤드류 블랙먼과 패트릭 코인 등 절친 2명이 지난 2013년 창업한 회사로 현재 시카고, LA, 댈라스, 뉴욕에 오프라인 매장을 갖고 있지만 온라인 고객들에게 더 인기 있다.
노스트롬의 페이지 토마스 남성의류 매니저는 “블랙 턱스와 파트너쉽을 체결함으로써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의 편리성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트롬은 과거에도 J. 크류 등의 의류 브랜드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백화점 매장 일부 공간에 ‘매장 안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나름 큰 성과를 거뒀다.
블랙 턱스에서 턱시도를 빌리려면 먼저 온라인 https://theblacktux.com/showroom에서 예약한 후 매장을 찾아가 직접 턱시도를 입어 본 후 현장에서 임대하거나 온라인으로 임대예약을 할 수 있다.
비용은 95~145달러로 턱시도를 사용한 후 3일 이내에 우편으로 반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