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크리스 마스 파티 준비

2018-12-06 (목)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작게 크게
크리스 마스 파티 준비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크리스 마스 파티 준비

크리스 마스 는 매 해 돌아 오는 날 임에도 불과하고 설레는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이 설레는 마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족 또한 올 한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주위의 지인 분들을 위해 크리스 마스 파티 또는 송년회 파티를 준비 하느라 분주한 12 월이다.

좋은 분위기의 레스토랑에서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족이나 지인들을 초청해 집에서 좀더 편하게 담소를 나누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문화가 각광을 받고 있다. 홈 파티를 위해 테이블 어렵지 않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한 테이블 데코레이션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우선 파티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있은 음식이다. 맛도 중요하지만 테이블 스타일링에도 어룰리는 알록 달록 하고 보기 좋은 음식들이 필요한 법이기 마련이다.

맛있는 음식들을 더욱 먹음 직 스럽게 예쁜 그릇에 셋업 하고 또 한층 더 분위기를 살리는 장식으로 바나나와 골드 파인, 석류 등은 테이블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과일들을 이용하여 장식하는 것도 좋다.

음식을 더욱 먹음 직 스럽게 보이고 분위기를 살리는 장식 으로 는 테이블 가운데에 생화롤 장식한 꽃(flower arrangement)을 놓아 두는 것이 좋으며, 또한 초를 양쪽으로 놓아 장식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초를 올려 놓을 때에도 그냥 초를 올려 놓는 것 보다는 ‘candle holder’를 이용하여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 스럽게 차릴수 있다. 특히 요즘 손쉽게 구할수 있는 초들은 기분 좋은 향기와 무드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때문에 크리스 마스 홈파티 데코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중에 하나다. 향기뿐 아니라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만으로도 홈파티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테이블 러너 또는 테이블 매트도 하나씩 깔아 주면 평소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식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냅킨 같은 경우도 테이블보나 테이블 매트와 컬러를 원하는 대로 매치시켜서 그릇 가운데에 올려 놓으면 예쁜 테이블 세팅을 만들수 있다.

냅킨또한 그냥 접어 놓는것 보다는 ‘napkin ring’을 이용하여 가운데 부분에 액센트를 준다면 냅킨을 사용하는 손님께도 행복감을 드릴수 있을 것이다. 스푼과 포그 그리고 나이프의 셋팅은 사진과 같이 놓도록 하며 예쁜 디자인의 크리스탈의 와인 잔은 오른쪽으로 놓아 주면 된다.

이처럼 초보자들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정성스럽게 마련한 자리에 가족 친지, 또는 손님들을 초대 한다면 초대 받는 사람들 또한 쉽게 잊혀지지 않는 좋은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문의 (323)737-7375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