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신청방법 2
2020-01-08 (수)
앤디 김 / IMG 에이전시 대표
대망의 2020년이 밝았다. 또한 올해 65세되는 1955년생들이 메디케어 대상이 되는 해다.
지난 시간에도 잠깐 언급을 하였지만, 65세가 되는 월의 3개월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생일이 1955년 3월 15일이라면, 메디케어 신청은 지난해 12월부터 신청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일찍 신청하였다고해서 메디케어커버를 더 빨리 받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메디케어는 항상 매월 1일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그럼 오리지날 메디케어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자. 신청하는 방법에는 아래와 같이 3가지의 방법이 있다.
1)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800-772-1213
2) 소셜오피스로 찾아가서 신청하는 방법
3)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www.ssa.gov
최근에 가장 많이 신청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다. 그 이유는 소셜오피스로 찾아 간다 던지 또는 소셜국에 전화를 할 경우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신청 진행을 전산으로 바로 눈앞에서 처리를 하므로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또한 신청 후에 신청한 결과를 프린트해서 보관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상황을 체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소셜 연금을 동시에 같이 신청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신청자가 영주권자라면 추가 서류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 또한 시민권자라고 해도 시민권 서류를 추가로 소셜국에 보내야하는 절차가 필요 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신청 후에 필요한 추가 서류가 무엇이 있는지 꼭 확인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그다지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신청자 혼자서 어려울 경우에는 영어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나 전문에이전트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한다. 그래서 온라인 신청 시 질문이나 또한 추가 서류의 상황을 제대로 대처를 못할 경우 메디케어 신청 진행 시간이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오리지날 메디케어 신청 시에 꼭 알아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바로 Part A와 Part B 두 가지를 다 신청할지 Part A만을 신청할 지에 대해서 선택을 해야하는 것이다.
거의 대부분의 신청자들은 Part A와 B를 동시에 신청하는 것이 맞는 방법이다. 하지만 간혹 Part A만을 신청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실수로 Part A만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차후에 Part B를 신청 시 10% 의 벌금을 평생 내야하는 부분이 발생하는 것을 알아야한다. 또한 내가 현재 건강 상태가 아무리 좋다고 하여 Part B의 보험료를 내는 것을 아끼기 위해 Part B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도 보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평생 벌금을 내야하는 상황이 되므로 Part A를 신청 할 때에 동시에 Part B를 신청하는 것을 강력 추천하는 봐 이다.
물론 Part B를 신청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다. 65세에도 아직 직장에서 그룹건강보험을 유지하고 있거나 배우자의 그룹건강보험에서 커버를 받고 있을 경우에도 역시 Part B를 신청하지 않아도 벌금에서 예외가 될 수 있다. 이런 몇가지의 상황이 아닐 경우를 제외하고는 꼭 Part A와 Part B를 동시에 신청해야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문의 (703)200-1412
<
앤디 김 / IMG 에이전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