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시큐리티 디파짓, 이자도 돌려 받는다

2017-11-07 (화) 강진우 기자
크게 작게

▶ MD 세입자들, 주택개발공사에서 확인 가능

메릴랜드 주택지역사회개발부(Department of Housing and Community Development, DHCD)가 세입자들이 아파트 등의 임대계약 시 세대주가 요구하는 보증금, 이른바 시큐리티 디파짓(Security Deposit)에 대한 이자율과 실 금액을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HCD가 제공하는 임대 시큐리티 디파짓 산출기(Rental Security Deposit Calculator)는 지난 2015년 1월1일 이후 아파트 등 주거용 임대 혹은 주택 임대 계약을 한 임차인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전 임차인들에게는 3%의 고정 연이율이 적용(PG 카운티 제외)된다.

DHCD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월부터 메릴랜드 주 내 모든 임대인들은 임차인에게 연방재무부가 제시하는 채권 수익률을 기준해 시큐리티 디파짓에 대한 이자를 지급해야 한다.
조건은 임대자와 임차인간 시큐리티 디파짓이 50달러 이상, 계약기간 6개월 이상으로 이 법안은 지난 2014년도 주 의회를 통과해 시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DHCD 웹페이지(dhcd.maryland.gov/Pages/RSDCalculator/Default.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진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