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여성의 창] 주디 박 ㅣ 미스터싱글 하고 미스싱글에게

2015-02-12 (목) 12:00:00
크게 작게
내일이 발렌타인 데이이기 때문에 당신들에게 이 편지를 쓴다. 발렌타인 데이가 정말 성가신 날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최근에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와 헤어진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 믿지만 난 정말 내 편지를 통해 당신에게 위로와 진실을 말해주고 싶다.

유부녀인 내가 하나의 진실을 말해주고 싶다. 당신의 가치는 당신의 연애관계에 의해 결정되지 않는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 교환되는 선물이나 로맨틱한 제스처에 따라 정의되지 않는다는 사실을…그러나 불행하게도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하고 자기의 가치관을 판매하는 문화로 우리를 길들였다. "남성들에게는 여자를 행복하게 해주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한다.

장미, 선물, 비싸고 낭만적인 저녁 식사가 포함돼야 한다." “여성들에게는 아무것도 받지 못한 경우, 그는 아마 당신을 그만큼 사랑하지 않는다. 당신이 싱글이고 남성에서 아무것도 받지 않을 경우, 당신의 매력 아니면 외모가 부족해서 그렇다. 최악의 이유는 아무도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내 의견이 가혹하게 들릴 수 있지만 내 입장을 고수하고 싶다.


이 문화 때문에 우울증 아니면 마음의 고통을 느낄 수 있다.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싸게 만드는 힘이 있다. 누가 정말 사랑의 자체에 가격 태그를 달 수 있는가? 왜 사랑을 칼로리가 많은 초콜릿 또는 빨간색 상자에 포장해야 하나? 왜 몇일 후에 시들 장미 아니면 꽃다발로 사랑을 제한해야 할까?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의 표현이 특별한 경우를 위해 예약하는 것처럼 받아들이게 한다. 나는 오늘 당신을 격려하고 싶다. 내일 발렌타인 데이의 트랩에 빠지지 말라. 당신이 하루 동안 일반적인 선물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불행한 파티를하지 말라. 사랑은 가족, 직장, 우정에 존재하는 것이다.

오늘 또는 내일도 싱글인 경우에도, 당신은 사랑을 경험할 수 있고 또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이다. 불행한 마음으로 내일을 보낼 수 있다. 아니면 이 생각에서 벗어나 의미 깊은 사랑을 누군가와 나눌 수 있다. 행복한 “사랑의 날”을 보내라. 그리고 힘내라. 희망을 가지고.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