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새 경험’ (Whole New Thing)★★★½(5개 만점)

2007-04-20 (금)
크게 작게
‘콩가루’보헤미안 집안 갈등과 화해

무모한 성애에 빠진 13세 아들
성적 자각 등 그린 성장드라마

보헤미안 부부와 그들의 조숙한 13세난 아들로 구성된 한 가족에 관한 세밀한 관찰이자 소년의 성적 자각과 성장 드라마로 매우 이색적인 영화다. 서로 제각각인 3인 가족이 심한 경험을 겪고 난 후에 재결합되는 과정과 계집애처럼 생긴 소년의 (동)성애에 관한 집착을 지적이요 차분하고 또 사실적으로 그렸다.
캐나다 노바 스코티아의 숲 속에 집을 짓고 사는 로지와 카야는 히피 부부로 긴 머리에 안경을 끼고 눈처럼 하얀 피부를 지닌 13세난 아들 에머슨(아론 웨버)을 집에서 교육시킨다. 에머슨은 지적으로 엄청나게 조숙한 아이로 도도하고 건방진 양성공유자처럼 생겼는데 펜으로 호빗에 관한 1,000쪽에 이르는 소설을 썼다. 그런데 책만 읽는 과학자인 로지는 카야에게 성적으로 너무 무심해 부부관계가 냉랭하다.
카야가 아들에게 세상 경험을 시킨다고 에머슨을 동네 학교에 입학시키면서 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물론 콧대 높은 에머슨은 동급생 왈패들에게 얻어터진다. 에머슨은 학급에서 가장 똑똑한 아이로 영어교사 단(대니얼 매키버)에게 영어교재가 유치하다고 셰익스피어로 바꾸자고 제안한다. 그리고 이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수준이 높아진다.
자신의 성의 정체에 대해 확신을 못해 내적으로 방황하는 에머슨이 깊은 정을 느끼는 사람이 단. 그런데 고독한 동성애자인 단은 게이들이 드나드는 외딴 곳의 공중변소에서 성욕을 충족시킨다. 에머슨은 단에게 연애편지를 보내고 러브 송이 담긴 CD를 선사하면서 집요하게 달라붙는다. 그러나 선생과 학생간의 경계선을 잘 알고 있는 단은 에머슨의 접근을 한사코 막는다.
영화는 에머슨과 단과의 관계와 나란히 카야가 자기 집 파티에서 만난 이웃 남자와 갖는 충동적인 성관계를 묘사한다. 로지는 아내의 외도를 감지하나 속수무책. 한편 단이 공중변소에서 성욕을 충족시키는 것을 목격하고 충격을 받은 에머슨이 행방불명이 되면서 집안에 난리가 난다. 그리고 에머슨이 자신의 무모한 성애에 관한 모험적 시도를 뉘우치고 귀가하는 것과 함께 로지가 아내의 정부의 집을 박살냈다가 경찰에 체포되고 이어 귀가하면서 이 풍비박산이 났던 가정이 화해와 사랑으로 다시 뭉친다. 또 단도 헤어진 옛 연인과 재결합하면서 이 얄궂은 영화는 해피엔딩. 웨버가 밉상 맞을 정도로 조숙한 연기를 잘 한다. 성인용. 일부 극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