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보험료 상승이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

2024-04-11 (목) 제니스 박 콜드웰 뱅커 베스트 부동산
작게 크게
보험료 상승이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

제니스 박 콜드웰 뱅커 베스트 부동산

자연재해로 인해 급격히 증가하는 주택 보험료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료 상승으로 인해 점점 주택 구매율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일부 사람들이 에스크로 과정에서 취소하거나 주택 구매를 포기하도록 이끌고 있는 상황이다. 주택 구매 과정에서 보험 고려 사항을 초기에 다루는 등 적극적인 조치는 잠재 바이어가 주택 구매를 완료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보편적으로 금리, 주택 재고, 주택 가치 및 경제 상태와 같은 요소들이 주택 시장의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고려되어 왔다. 그러나 주택 보험료의 비용이 점점 커지면서 주택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뱅크레잇 닷컴’(Bankrate.com)에 따르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캘리포니아 평균 보험료 상승률은 18%로 예상됐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자연재해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은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는 다른 지역보다 더 큰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보험료 인상으로 인해 주택 보험이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주택 구매자의 총 예산에서 대부분의 고려 사항인 주택 보험 비용은 주로 주택 구매 과정의 마지막에 대체 되었는데 지금은 보험료 상승으로 인해 이를 늦게 고려한다면 일부 주택 구매자들은 보험료 문제로 인해 매매를 취소하거나 주택 구매를 중단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에스크로 과정에서 매매를 취소하는 것은 관련된 모든 업체와 관계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부동산 에이전트가 잠재적 구매자들에게 부동산을 둘러보는 데 사용한 시간을 다른 곳에 사용할 수도 있다. 동일한 이유로 대출 또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구매자들을 귀찮은 신청과정을 안내하는 데 사용한다. 위기에 처한 체결 과정은 타이틀 회사, 에스크로, 론 관계자 등들을 동일하게 곤란하게 만든다.

좋은 소식은 주택 구매 과정 초기에 이러한 비용에 대비할 수 있는 단계를 취하고 그들의 필요에 맞는 적절하고 합리적인 보험을 찾을 수 있다.

주택 구매 과정에서 제일 먼저 주택보험을 고려해야 한다. 주택을 찾거나 둘러보거나 오퍼를 쓰기 전에 보험료를 고려함으로써 바이어들은 주택구입 비용을 더 정확하게 예측하고 미리 예산 내에서 적합한 주택을 찾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매자가 주택 구매를 완료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주택 보험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주택 대출 취급, 부동산 에이전트 및 기타 산업 이해 관계자들은 고객들에게 보험 전문가들과 연결하여 합리적인 보상 결정을 도와줌으로써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주택 시장의 상태에 기여하는 많은 요인들을 고려할 때, 주택 보험에만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주택시장의 안정화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고객의 문제점을 미리 알고 대처함으로써 합리적이고 순조로운 주택 매매 과정을 제공해 드릴 수 있다.

문의 (714)349-0505

<제니스 박 콜드웰 뱅커 베스트 부동산>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