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태양광 패널 설치하고 전기세 절약하세요”

2024-03-24 (일) 박광덕 기자
작게 크게

▶ 선에너지 컨설턴트

▶ “월 330불 전기료→월 15불로”

“태양광 패널 설치하고 전기세 절약하세요”

선에너지 컨설턴트사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주택들.

“미국 최대 태양광 업체인 선에너지와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어려운 시기에 전기세 절약하세요.”

선에너지컨설트는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본사를 두고 버지니아, 워싱턴DC는 물론 뉴저지, 펜실베니아, 텍사스 등 많은 주에서 면허를 가지고 있으며, 4년 연속 미국내 급성장하는 회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업체는 최근 워싱턴 일원 한인 사회를 상대로 주택이나 건물 지붕에 태양광(솔라) 패널을 설치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있다.


선에너지 컨설턴트사에 따르면 솔라 패널 설치 시 가장 큰 장점은 전기세 절약이다.
예를 들어 현재 전기세로 한달 330달러 내는 가구의 경우 10년 후에는 488달러를 낼 것으로 가정할 경우 솔라 패널 설치 후에는 한달 15달러 정도만 내고, 10년후 예상 전기료도 24달러에 불과하는 등 전기료를 최대 80%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가정이 맞을 경우 선에너지의 솔라 패널 워런티 기간인 30년동안 무려 14만1,308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이 업체는 현재 전기세 고지서(유틸리티 빌)을 보내주면 솔라 패널 설치 후 절약 가능한 금액과 프로젝트 가격을 잘 정리해 무료로 견적서를 보내준다고 한다.
또 전기료 절약 외에도 집 값 상승을 비롯해 총 계약 금액의 30%에 해당하는 연방과 카운티의 세금 공제 혜택은 물론 계약 금액 전체를 감가 상각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는 혜택도 기대된다.

선에너지사가 설치하는 ▲솔라 패널은 한국 업체 한화가 만든 최고 등급의 Q 셀 솔라 패널 설치 및 30년의 제품 및 성능 워런티가 적용되고 ▲이 업체가 직접 제공하는 ‘제로(0) 달러 다운 페이먼트’ 파이낸스 프로그램과 낮은 이자율로 매달 나가는 전기세로 태양광 투자가 가능하다 ▲가장 우수한 엔페이스(ENPHASE) 마이크로 인버터를 사용하고 핸드폰으로 솔라 패널의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선에너지 컨설턴트 측은 “태양광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소스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태양광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집주인이나 건물주에게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향후 매각시 부동산 가치 상승과 함께 각종 세제 혜택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업체 측은 “또한 태양광 시스템은 신뢰성이 높고 장기적으로 독립적인 전력을 공급해 전력 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에서 특히 유용하다”며 솔라 패널 설치에 대한 워싱턴 지역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고 있다.

이 업체는 주변 지인들에게 ‘선 에너지’를 추천해 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1,000달러의 현금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7일 무료 상담을 받고 있다.
문의 (703)357-6000
이메일 ryan.hwang@sunenergyconsultants.com

<박광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