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부자 되기

2019-08-15 (목) 라니 리 일등부동산 뉴스타 세무사·Principal Broker
작게 크게
부를 축적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열심히 성실히 일하는 것. 그래서 매달 받는 봉급을 아끼고 모아서 목돈을 만들고 그렇게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다. 세상 어디에서든지 성실히 일하고 아끼고 모으다보면 어느 정도 부자는 될 수 있다. 세상은 공평하다.

그리고 이렇게 모은 목돈을 불리는 사람들도 있다. 성실하고 수완이 좋은 사람들이다. 목돈을 가지고 불리는데 어떤 방법으로 불려야 할까?
열심히 일해서 버는 돈은 노동의 대가이다. 그런데 노동의 대가로 버는 돈에는 한계가 있다. 내 몸이 하나이고 하루에 24시간밖에는 없기 때문이다. 물론 시간을 쪼개서 직장을 2개, 심지어는 3개도 다닌다. 낮에 저녁에 밤에 주말에 각각 다른 직장에서 일을 하고 추가적인 수입을 창출해 내기도 한다. 그런데 이러다보면 곧 건강이 망가지고 내 생활은 아예 없어진다.

이렇게 열심히 일한 노동의 대가로 돈을 벌기도 하지만 때로는 내가 직접 일을 안 해도 돈이 벌리는 경우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위해서 일을 해주는 경우이다.


보통 회사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경우에 해당된다. 회사를 운영하면 그 회사에 속해있는 직원들은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받아가지만 그 회사의 사장은 직원들이 일을 해준 대가로 창출되는 수익을 가져가게 된다. 다른 사람이 일 한 대가의 일부분을 가져가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와 비슷한 방법이 바로 부동산이다. 부동산은 돈이 돈을 벌어주는 케이스이다. 하지만 아주 큰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보통 우리가 20만 불짜리 콘도를 가지려면 필요한 돈은 적게는 2만에서 많게는 4만 정도면 충분하다. 10%나 20%를 다운하면 20만 불짜리 콘도를 살 수 있다. 나머지는 융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처럼 융자에 관대한 나라가 없다. 우리 모든 생활이 융자와 관련이 있다. 우선 집을 살 때 융자를 받고 차를 살 때도 장을 보러갈 때도 영화를 보러갈 때도 현금보다는 크레딧 카드를 쓴다. 그리고 크레딧 카드도 융자의 한 형태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훌륭한 융자 프로그램을 잘 이용한다면 20만 불짜리 콘도를 단돈 2만불이면 살 수 있게 된다. 열심히 일한 노동의 대가인 월급을 열심히 모아서 우선 2만 불을 만들고 그 2만 불로 20만 불짜리 콘도를 구입한다. 그리고 앞으로 10년 후 20만 불짜리는 33만 불이 되어버리고 나는 15만 불의 추가소득이 생기는 것이다.

열심히 일하고 아끼고 아껴서 10년을 모은다고 하면 어쩌면 15만 불을 모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 모은 2만 불을 잘만 투자한다면 중간 중간 신경은 쓰이겠지만 결국 2만 불이 15만 불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참 쉬운 방법이다. 그리고 이런 부동산 투자의 편리함과 효율성 때문에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안정적이고 투자대비 극대의 효과를 얻는 방법으로 항상 가장 먼저 선택받는 방법 또한 부동산 투자인 것이다.

지난주에 이어서 다시 한 번 부동산 투자의 시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지금 이 지역, 워싱턴 지역에서는 투자하기 아주 좋은 시기이다. 그냥 구경만 하는 구경꾼이 되어버리고 부러워 하지만 말고 움직이자. 나도 할 수 있다.
문의 (703) 921-4989
(410) 618-4989

<라니 리 일등부동산 뉴스타 세무사·Principal Broker>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