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알짜 대입 정보 가득”…칼리지 엑스포 ‘열기’

2018-08-20 (월) 이해광 기자
작게 크게

▶ 교육전문가들 명문대 입시 노하우 소개

▶ ■본보 주최 3,000여명 참석 성황

“알짜 대입 정보 가득”…칼리지 엑스포 ‘열기’

지난 18일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열린 제9회 한국일보 칼리지 엑스포에 참석한 3,000여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입학사정관의 강의를 진지하게 경청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알짜 정보만 쏙쏙, 대학 입시 궁금증을 한곳에서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최고의 이벤트였습니다.”

UC 및 명문 사립대 진학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본보가 마련한 제9회 칼리지 엑스포가 지난 18일 애나하임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학생 및 학부모 3,000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대입을 준비해야 하는 고교생은 물론 초등학생과 중학생, 전문대학원 진학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까지 행사장을 찾아 어느 해 보다 열기가 뜨거웠던 이번 칼리지 엑스포에는 명문대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입학사정관들과 최고 수준의 교육 전문가들이 나와 명문대 합격을 위한 세분화되고 정확한 입시전략 및 트렌드를 알려주고 학생 중심의 맞춤형 상담까지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전 본당에서 진행된 제니 위트리 전 UCLA, 존스 홉킨스 입학담당관의 ‘아이비리그와 명문 사립대 입학전략’과 쉘리 엔거 전 UC 버클리 입학사정관의 ‘UC 합격 전략’ 강의에서는 최근의 입학 전형과 합격을 위한 팁 등이 자세히 소개돼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오부터 7개 강의실에서는 ‘재정보조 신청과 무상보조’ ‘변화하는 UC 입학 전형’ ‘에세이 추천서 작성요령’ ‘4차혁명 시대 교육의 변화’ ‘아이비리그 대학 어떻게 바뀌고 있나’ ‘고소득 보장 유망한 석, 박사 과정’ ‘탑 10 명문대 지원서 작성 팁’ 등 20여개의 다양한 주제가 다뤄져 한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몰렸다.

유명 대학들과 비영리단체, 대입 관련업체들의 부스가 마련된 체육관에는 하루 종일 인파로 북적였다. 어드미션 매스터즈, AGM 칼리지 플래닝, A1칼리지프렙, C2 에듀케이션, 플렉스칼리지프렙, 엘리트교육그룹, 닥터양 유에스에듀콘, 아이보리우드 에듀케이션 등은 부스를 찾은 참석자들에게 정확하고 알찬 개별상담을 제공했다.

또 하버드, 존스홉킨스, USC 등 명문사립, UC 버클리를 포함한 UC 및 CSU 계열 등 20여개 대학 부스를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학교 관계자와 동문들로부터 대입 노하우와 입시 경험담을 듣고 일대일 상담도 진행했다.

<이해광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