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 매나사스 소재 프린스 윌리엄 메디컬센터가 3천 8백만달러 규모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지난 50년간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의료기관 중 하나로 역할을 해온 이 병원의 정식명칭은 ‘노반트 헬스 UVA 헬스시스템 프린스 윌리엄 메디컬 센터’(Novant Health UVA Health System Prince William Medical Center). 진료환경 및 치료시설 개선을 위해 3천 8백만달러가 투입된 업그레이드 공사가 시행됐다.
병원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건물 외부와 내부 시설을 전면 보완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빌딩 외관의 현대화, 환자 편의를 위한 출입구 주변 주차시설 추가, 입원 환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방문객 편리를 위한 면회공간 보강, 의료장비 개선, 최신 전자 의료기록 시스템 구비, 일인 입원실 보강, 중앙치료실 개조, 새 의료지원 유닛설립, 종교공간 개선, 정보센터 및 샤핑센터의 레노베이션 등이 진행됐다.
환자와 방문객, 직원 모두를 위한 힐링가든도 버지니아 토종식물들로 조성됐다. 정원은 버지니아대학협력위원회와 가든마스터즈의 전문가들이 함께 설계하고 시공해 완성도를 높였다.
병원측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추진했으며 공사의 수혜가 지역민 모두에게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발표했다.
<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