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연말파티 인테리어 조명

2017-12-07 (목)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작게 크게
연말파티 인테리어 조명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연말파티 인테리어 조명

12월도 얼마 남지 않아서인지 여기 저기서 연말 파티 초대 준비에 다들 분주하다.

미리 장소를 빌려 밖에서 연말 파티를 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본인의 집에서 직접 준비하여 연말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파티를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음식, 인테리어 데코레이션을 꼽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명이다. 클럽에 가도 조명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고, 또 크게 열리는 전시회나 파티장 등을 접하게 되면 조명에 따라 그 공간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 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 파티 인테리어에 꼭 필요한 조명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샹들리에(Chandelier)는 다이닝룸에는 꼭 있어야 하는 조명이다. 고급스럽고 조금은 호화 스러운 분위기를 필요를 하는 장소, 또는 격식을 중요시하는 곳인 호텔 로비, 연회장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만큼 집에서도 연말 파티에 이런 샹들리에가 있다면 훨씬 업그레이 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하게 여러 각도로 빛을 아름답게 발산하는 크리스탈이 달려 있는 샹들리에를 많이 쓰는데 이런 샹들리에는 빛을 내기도 하지만 이 외에도 장식적인 효과가 가장 뛰어난 인테리어 조명이다.

샹들리에는 여러 수많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이즈 또한 여러가지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집의 다이닝 룸 사이즈와 천정의 높이를 고려해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월 스콘스(Wall Sconce)는 벽에 부착하는 조명인데 공간에 액센트 효과와 분위기 있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으며, 또한 디자인에 따라 조금은 다르지만 대부분의 벽에 부착하는 조명은 벽이나 천장 등에 빛이 반사되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벽 조명은 다이닝 룸의 벽에 걸려 있는 거울이나 그림 등의 양쪽으로 설치해 한층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주면 좋다.

스탠드 조명은 키가 큰 조명으로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것으로 주로 소파 세트의 사이드 쪽으로 비추게 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탠드 조명의 갓과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조금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장소와 파티의 컨셉에 따라 스탠드 조명 인테리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게다가 스탠드 조명은 이동도 자유롭기 때문에 홈 파티 인테리어 조명 아이템으로도 많이 이용한다.

테이블 조명은 현관의 콘솔, 리빙룸의 사이트 데이블, 또는 침대 양쪽 테이블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조명으로 어느 집이든 흔히 볼수 있는 기본 조명이다. 그래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연말파티에 조금 색다른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파티의 컨셉에 따라 갓을 선택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양초(Candle)는 홈 파티를 할 때 파티 전용 조명으로 불릴 만큼 많이 사용하는 조명 중 하나인데 파티 컨셉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하여 곳곳에 스타일링을 하는게 좋다. 양초는 내추럴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조명에 있어 알아둬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조명을 설치하거나 바꾸기 전에 꼭 몇가지 확인 할 것들이 있다.

무게가 있는 샹들리에를 설치할 때는 반드시 천장 상태를 고려하고 확인해야 하며, 천장 상태가 좋지 않다면 보강 공사를 하거나 좀 더 가벼운 조명을 선택 하는것이 좋으며 전문가와 상의해 보도록 하자.

문의 (323)737-7375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