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자동차 경주장 현찰보관소 터는 황당 스토리

2017-08-18 (금) 박흥진 편집위원
작게 크게

▶ [새 영화]로간 럭키 (Logan Lucky)

▶ ‘오션 11’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007 대니얼 크레이그 출연

자동차 경주장 현찰보관소 터는 황당 스토리

지미(왼쪽)와 클라이드가 수감 중인 조(대니얼 크레이그)를 찾아가 범죄에 동참할 것을 부탁한다.



■로간 럭키 (Logan Lucky) ★★★

라스베가스 카지노 털이 영화 ‘오션 11’을 만든 스티븐 소더버그가 이번에는 자동차 경주장의 현찰 보관소를 턴다. 앙상블 캐스트가 제 멋에 겨워 신이 나서 연기를 하는 가벼운 오락영화로 보고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나 얘기가 너무 터무니 없어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든다. 스탠리 쿠브릭이 감독하고 스털링 헤이든이 주연한 거칠고 사납고 사실적인 경마장 현찰 보관소를 터는 영화 ‘킬링’을 연상케도 하나 이 영화는 ‘킬링’의 아류급으로 훅 불면 날아갈 것처럼 경량급이다.


타고난 패배자들인 시골사람들의 털이영화라고 하겠는데 황당무계한 플롯을 이리저리 꼬아대다가 마지막에 깜짝 놀랄 급반전을 하기까지 미리 짜 놓은 공식에 맞도록 끼어놓아 도무지 얘기가 자연스럽지가 않다. 그러나 범죄가 직업인 자로 나와 수감 중인 007 대니얼 크레이그의 반-스타적인 코믹한 연기 하나만으로도 즐길만한 영화다.

웨스트 버지니아 주. 한쪽 다리를 저는 중장비 운전사 지미 로간(채닝 테이텀)이 해고당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존 덴버의 ‘테이크 미 홈, 컨트리 로드’를 애청하는 지미는 이혼했는데 어린 딸은 전처 바비(케이티 홈즈)가 키운다.

따분한 지미는 이라크전에서 왼팔을 잃은 동생 클라이드(애담 드라이버)가 일하는 바에 가서 함께 술을 마시면서 자기가 지하공사를 하던 샬롯 모터 스피드웨이에서 메모리얼데이 연휴에 열리는 코카-콜라 600 자동차 경주 동안 이 경주장의 현찰 보관소를 털자고 제안한다. 현찰은 스테디엄 지하에 설치된 정교한 튜브시스템을 통해 보관소로 이동된다.

그리고 둘은 수감 중인 금고폭파범 조 뱅(죄수복을 입은 짧은 백발의 크레이그가 코믹한 연기를 재미있게 한다)을 면회, 협조를 구한다. 조는 자기는 얼마든지 감옥을 들락날락 할 수 있다며 범죄에 참가하기로 한다. 조 외에도 지미의 섹시한 여동생(라일리 키오) 등 몇 명이 공범으로 참여한다.

그리고 물론 범죄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몇 차례 실수와 불상사가 일어나면서 플롯을 뒤집다가 마침내 장시간 진행되는 치밀한 현찰털이가 벌어진다. 액수 미상의 거액이 털린 이 사건을 2명의 FBI 수사관이 수사하는데 그 중 한명이 오스카상을 탄 힐라리 스왱크. 스왱크는 뒤늦게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플롯에 두 번의 깜짝 놀랄 반전이 일어난다. 뻥을 쳐도 너무 심하게 쳐 무슨 환상적인 얘기를 보는 느낌이다.

PG-13. 전지역.



<박흥진 편집위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