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 처치 이노바 헬스센터 일부 내년 공개
2015-09-30 (수)
이노바 헬스 센터가 지난 2월 버지니아 폴스 처치의 이노바 페어팩스 병원 맞은 편에 있던 117에이커 규모의 구 엑슨모빌 북미 본부를 인수해 세계적인 암 센터로 발전시키기로 발표한 가운데 이중 일부 건물이 내년초 일반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29일자 비즈니스 저널에 따르면 갤로우스 로드 맞은 편에 위치한 이 부지에는 현재 120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건물 4개가 있으며 이중 1개 건물이 내년 초 일반에 공개된다.
이 빌딩은 자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런치에는 2,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차량 2,588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물리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웰니스 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이 빌딩은 또 대규모 의학 컨퍼런스 및 평생 교육과 같은 공공 이벤트를 위해 사용된다.
내년 초 착공하게 될 이노바 드와이트 앤 마샤 스카 암 연구소는 2018년 개업할 예정이지만 그밖의 다른 세부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병원 측은 또 특별 치료가 필요한 국내외 VIP 환자들을 위해 암센터 옥상에 헬리콥터 이착륙장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바 헬스 시스템은 총 4개 빌딩의 2/3를 리노베이션해 암 연구소로 개발하고 나머지 1/3은 식당가 또는 소매업체 입점이나 유전학 연구와 관련해 다른 상업적 회사와의 공동 사용 등을 모색해 왔다.
<박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