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소득세를 절감하거나 소송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는 여러 기술을 찾고 있다. 아직까지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한 가지 방법으로 ‘CIC’(Captive Insurance Company-위험 제거 보험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있다.
CIC란 사업의 위험 부담에 대처하기 위해 개인이 직접 만들 수 있는 보험회사를 뜻한다. 자체 보험회사를 소유하는 것과 같은 의미다.
보험회사를 소유하게 되면ㅍ일반 회사들이 누리지 못하는 특별 세제 혜택을 받게돼 세금을 절감할 수 있다.
보험회사는 사회에 가치 있는 공헌을 하기 때문에 특별한 세금 혜택을 받게 된다. 보험이 없이는한 번의 법정소송이나 천재지변이나 혹은 다른 불가시적인사건의 발생으로 회사가 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금전적 손해나 혹은 많은 직원을 잃을 수있다. 그러나 보험이있다면 이러한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자신의 사업의 보험하기 위해 CIC를 설립하는 회사는 CIC에 보험료를 지불한다. 이 보험료는 회사의 경비로 전액 비용 처리된다. 그런데 CIC는 특별한 세법이 있어서 보험료를 받을 때 세금을 적게 내거나 전혀 내지않을 수 있다. 다시 말하면 개인회사는 CIC에 전액 세금공제가 되는 보험료를 지불함으로 세금 공제를 받고 다른 회사인 CIC는 세금을소액, 또는 아무것도 내지않을 수 있다. 즉 보험료를 지불하는 것이 한 주머니에 있던 돈을 다른 주머니로 옮겨 놓는 것과 같은 결과이며 심지어 다른 주머니의 돈은 세금의 혜택까지 받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CIC 는 합법적일까? 답은 그렇다. 이다.
500대 거대 기업들이 이 회사를 이용해 왔으며, 지난 10년간 회사 주인이나 전문직의 종사자들 또한 이 방법을 통해 혜택을 받기 시작했다. 근래에는 델라웨어나 애리조나 주에서 CIC를 만들기 쉽게 하는 법도 통과 됐다.
CIC는 또한 재산보호의 혜택을 준다. 첫 번째 회사는 CIC를 이용해 기존의 보험 혜택을 강화시키는데 사용 할 수 있다. 요즘처럼 더많은 회사들이 종업원이나과실치사 보험의 대상이 되는 상황에서, 이런 보호 기능을 가지는 것은 중요하다.
회사의 주인들은 CIC을이용하여 독립적이면서 확실하게 라이선스를 받은 보험회사에 자금을 이전해놓는 것으로 재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CIC에 옮겨진 재산은 어떤 소송이나, 이혼, 세금 등 회사주인에 대항하는 어떤 행동에 대해서 완전히 구별됩니다. 그래서 CIC에 보유하고 있는 자금은 어떤 법적 소송에서 보호를 받게 된다.
CIC 설립을 위해 일명 ‘지뢰밭’을 피하기 위해서는 CIC의 구조를 적절히 창조,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재산 보호나 세금 혜택을 상실할 뿐 아니라 심각한 벌금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CIC를설립할 때에는 변호사나 공인 회계사를 포함한 전문인을 기용해야 한다. 스스로 설립하는 것 보다는 물론 비용이 더 들어갈 수 있겠지만, CIC 회사를 설립해 세금혜택을 누리고 연방 국세청으로부터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다.
CIC 는 세금을 절감하고 재산을 보호 할 수 있으며 이익을 가져 올 수 있는 하나의 기술이다.
(800)793-5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