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 곳

2013-11-14 (목) 12:00:00
크게 작게

▶ 자랑스러운 한국 문화를 배워보자

◎ 한국 문화의 날
오는 17일 아시안 아트뮤지엄에서 열리는 한국 문화의 날을 주목해 보자.
한지 아티스트 에이미 리씨가 시연하는 한지공예부터,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전통무용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또 3-6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민담, 신화 등에 관한 스토리텔링, 한국 잔치에서 볼 수 있는 전통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시안 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장소: 아시안 아트뮤지엄(200 Larkin Street San Francisco)
▲문의: (415) 581-3500

◎ 샌프란시스코가 고담시티로!
베트맨처럼 악당에 점령당한 도시를 구하고 싶은 5살난 마일스의 소원이 15일 이뤄지게 됐다.
백혈병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마일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수백명의 자원봉사자가 참가해 샌프란시스코를 고담시티로 변모시킬 예정이다. 마일스는 러시안힐에서 납치된 여성을 구하고 시청으로 가 에드리 샌프란시스코 시장으로부터 도시 열쇠를 받는 등 베트맨으로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오후 2시 마일스가 업무를 모두 수행한 후 시청에서 열리는 축하행사에 참가해 아름다운 아이의 꿈을 격려해주자.
▲장소: 샌프란시스코 시청(1 Dr. Carlton Goodlett Pl., San Francisco)▲문의: (415) 701-2311

◎ 제 6회 자전거 엑스포
제 6회 자전거 엑스포가 오는 16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자전거 회사들이 대거 참가해 좋은 가격에 자전거를 구매하거나 찾기 힘든 자전거 부품을 구할 수 있다.
거기다 무료 핸드메이드 자전거 사진부스도 마련됐으며 파시피카의 일요 산악자전거 그룹이 참가자들의 안내를 맡는다. 입장료 및 자전거 발레파킹은 무료며, 자동차 주차 시 10달러를 내야 한다.
▲장소: 카우 팰리스(2600 Geneva Ave, Daly City)
▲문의: sfbikeexpo.com


<이화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