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V
*‘캠페인’(The Campaign)-오래 연임한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부패한 연방 하원의원 캠(윌 페럴)이 선거 직전에 대중 앞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자 캠의 후원자들인 2명의 억만장자가 캠을 밀어내기로 결정하고 그의 대항마로 마을의 얼간이 마티(잭 갈리피아나키스)를 내세운다. 그런데 얼간이로만 알았던 마티가 뜻밖에 선전하면서 캠의 선거본부에 비상이 걸린다. R. 블루-레이 콤보(36달러) DVD(29달러) *‘매직 마이크’(Magic Mike)-낮에는 가구 디자이너의 꿈을 위해 준비하고 밤에는 여성 전용 알몸 남자댄서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매직 마이크(채닝 테이텀)가 매혹적인 한 여자를 만나면서 댄서로서의 자신의 위치를 재점검하게 된다. 매튜 매코너헤이 공연. R. (사진) 블루-레이 콤보(36달러) DVD(29달러)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리들리 스캇이 감독하고 해리슨 포드가 주연한 공상과학 영화의 백미적 작품의 개봉 30주년 기념 컬렉터스판. 21세기 LA. 전직 형사(포드)가 외계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지구로 도피한 인간과 똑같이 생긴 인조인간들을 찾아 체포하기 위해 후진 미래 의 LA의 뒷골목을 헤집고 다닌다. 그리고 그는 인조인간 중 하나인 여자를 사랑하게 된다. 서정적이요 심미적이자 철학적인 액션 스릴러. R. (사진) 4장의 디스크 블루-레이와 DVD 콤보(65달러) 3장 디스크 블루-레이 책(35달러)
*‘릴리’(Lili·1953)-서커스와 꼭두각시 꾼에 마음이 이끌리는 프랑스 고아 처녀의 뮤지컬. ‘하이 릴리, 하이 로’를 포함한 음악이 오스카상을 받았다. 레즐리 커론 주연. (사진)
*‘에이다’(Ada·1961)-신분이 낮은 여자(수전 헤이워드)가 자기가 사랑하는 천하태평형의 남자(딘 마틴)를 주지사 후보로 밀어 정권을 손에 쥐게 한다.
*‘바보에게 감사’(I Thank a Fool·1962)-안락사를 주도해 유죄평결을 받았던 여의사(수전 헤이워드)가 자기를 기소한 검사의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내를 돌보게 된다.
*‘레드 더스트’(Red Dust·1932)-인도차이나의 고무농장에 일하는 남자(클라크 게이블)와 그의 애인(진 할로) 그리고 농장을 방문한 유부녀 간의 삼각관계를 그린 코미디 애정물. *‘비밀 6’(The Secret Six·1931)-우유를 마시는 사기꾼과 귀족형의 범죄단 두목 그리고 황금의 마음을 가진 갱스터의 연인이 나오는 사나운 갱영화.
*‘홀드 유어 맨’(Hold Your Man·1933)-감옥에 가게 된 남자(클라크 게이블)를 사랑하는 여자(진 할로)의 코미디 드라마.
*‘건달들과 아가씨들’(Guys and Dolls·1955)-브로드웨이 뮤지컬이 원작인 로맨틱한 영화로 뉴욕의 도박꾼(말론 브랜도가 직접 노래한다)과 구세군 여군(진 시몬스) 간의 사랑. 프랭크 시내트라 공연. 블루-레이(35달러).
Criterion
*‘로즈메리의 아기’(Rosemary’s Baby·1968)-뉴욕의 오래된 고급 아파트에 사는 임신한 젊은 아내(미아 패로)가 악마 숭배자가 된 남편 때문에 공포에 시달린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걸작 스릴러. (사진)
*‘라쇼몬’(Rashomon·1950)-여인의 강간 살인사건에 관계된 4명이 재판에서 각기 다른 증언을 한다. 진실과 인간 본성을 탐구한 걸작 일본 영화. 토시로 미후네 주연. 아키라 쿠로사와 감독.
*‘피의 용서’(The Forgiveness of Blood·2011)-북부 알바니아의 한 작은 마을에 사는 한 가족이 가장이 땅 문제로 저지른 우발적인 살인 때문에 피살자 가족들의 복수위협에 시달린다.
*‘선데이 블러디 선데이’(Sunday Bloody Sunday·1971)-잘 생긴 젊은 미술가를 함께 사랑하는 연인 사이인 중년의 의사와 까다로운 30대의 이혼녀의 삼각관계. 영국 영화.
▲ ‘테이크 디스 월츠’(Take This Waltz)-남편 루를 사랑하는 28세난 여인(미셸 윌리엄스)이 여행을 갔다가 만난 자기 짚 앞에 사는 남자를 깊이 사랑하게 된다.
Lionsgate
*‘크리스마스를 위한 공주’(A Princess for Christmas)-버팔로에 사는 평범한 소녀가 크리스마스에 오랫동안 잃어 버렸던 왕족 친척을 방문하게 되면서 환상적인 경험을 한다.
*‘파워 레인저스 사무라이’(Power Rangers Samurai: Christmas Together, Friends Together)-파워 레인저스가 적을 맞아 싸운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3개의 에피소드.
*‘오바마의 미국’(Obama’s America)-오바마의 집권 4년간의 실책을 중점적으로 다뤄 뜻밖에 흥행에 성공한 기록영화.
▲ ‘채색된 피부: 부활’(Painted Skin: Resurrection)-천년간 냉동상태로 있다가 위험한 유혹녀가 된 여우의 혼이 젊음과 미를 지닌 인간이 되기 위해 산 사람의 심장을 먹는다. 한편 얼굴의 상처를 황금가면으로 가린 공주는 자신의 왕국을 위협하는 적을 피해 도주하면서 자기를 구원해 줄 애인인 바디가드를 찾는다. 중국 영화. Well Go. (사진)
▲ ‘엘레나’(Elena)-60대의 주부 엘레나와 그의 부자 남편 블라디미르는 각기 결혼한 전력이 있는 사람들. 자기를 멸시하는 남편을 묵묵히 돌보는 엘레나는 남편이 병이 들면서 오랫동안 관계가 소원했던 딸과 다시 가까워지자 유산을 못 받을 지경에 처하게 된다. 이에 엘레나는 자신과 자신의 전 남편에게서 낳은 아들과 며느리와 손자를 생각해 남편이 딸에게 유산을 물려주기 전에 죽여 버릴 계획을 마련한다. 러시아 느와르 스릴러. (사진)
▲ ‘아서의 크리스마스’(Arthur’s Christmas)-산타의 막내아들이 지상의 소녀의 크리스마스를 현실화하기 위해 지구로 내려온다. 컴퓨터 만화영화. Sony.
▲ ‘밝은 날 오다’(Comes a Bright Day)-런던의 보석상에서 일하는 메리에게 구애를 하러 간 호텔 벨보이 샘은 보석을 털려고 가게에 들어온 2인조 무장강도들에 의해 메리와 가게 주인과 함께 강도의 포로 신세가 된다. Strand. (사진)
▲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스폰지밥 크리스마스!’(Spongebob Squarepants: It’s a Spongebob Christmas!)-스폰지밥의 크리스마스 모험을 그린 스탑 모션 만화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