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우리의 생일파티는 서너 명의 친구들을 집으로 초청해 자장면과 콜라를 대접하는 것으로 족했다. 별다른 이벤트도 없이 그저 오랜만에 친구들과 과자를 마음껏 먹는 것으로 즐거웠던 기억이 남아 있다. 요즘 아이들의 생일파티는 7~8년 추세와 비교해도 확실히 업그래이드 된 세련되고 복잡한 이벤트다. 불과 10여년 전만해도 축구공이나 인형 장식이 올려진 케익 하나로 아이들의 생일잔치가 치러졌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매해 다시 돌아오는 생일이라고 대충 차려주려 했다가는 다른 집 아이들과 금세 비교가 되어 버린다. 좀 더 기발한 아이디어로 스페셜 이벤트를 만들어야 한다. 집에서 생일파티를 열면서 광대는 물론 마술사까지 동원하는 경우가 많다. LA 한인타운의 한 변호사는 아들의 생일파티를 위해 30명이 탈 수 있는 초대형 리무진을 대여하고 스테이플스센터의 스윗룸을 빌려 NBA 경기에 손님들을 초대했다. 물론 이렇게까지 소란스러운 생일파티는 아니라도 1년 중 아이에게 가장 소중한 날을 멋지게 챙겨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한 특별 생일파티 이벤트 장소들을 모아본다. 박물관 및 과학관 그리고 최첨단 레이저 가상 배틀 필드 등 직접 체험하는 프로젝트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생일파티의 즐거움과 함께 학습의 이벤트도 만들 수 있다.
▲레이저 태그 울트라존
공상영화에 나오는 최첨단 레이저 건과 레이저 탐지 베스트로 중무장(?)한 어린이들이 ‘레드’ ‘옐로’ ‘그린’팀으로 나뉘어 서로 자신의 베이스에 진을 치고 다음 공격을 구상한다.
시작 신호와 함께 수많은 미로 사이를 뚫고 어린이들은 적진으로 돌진한다. 중간에 만나는 적들에게 레이저 건을 발사한다. 드디어 적진을 뚫고 상대팀의 베이스에 돌진한 우군은 천장에 있는 메인 타겟에 레이저를 발사한다. ‘폭발’이라는 신호와 함께 팀 대원들은 승리의 환성을 높인다.
바로 밸리에 있는 레이저 태그 놀이시설인 ‘울트라존’에서 열리고 있는 어린들의 어드벤처 생일파티의 한 장면이다.
레이저 태그는 마치 어린이들이 컴퓨터 게임 안으로 들어가 게임에 직접 참여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가상 놀이시설이다. 환상적으로 꾸며진 배틀 필드와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공상과학 음악 그리고 정확하게 계산돼 컴퓨터 그래픽으로 디스플레이 되는 점수 등으로 어린이들을 열광의 분위기에 휩싸이게 만든다.
생일파티를 위해 5개의 프라이빗 파티 룸이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이 즐겁게 게임을 마친 다음 프라이빗 룸으로 돌아와 음식을 즐기고 생일 케익을 자르게 된다.
이용료는 1인당 25달러이며 미니멈으로 15명 이상 예약을 해야 한다. 음료수 및 풍선을 포함한 파티장의 장식 그리고 음식 서빙에 필요한 식기들이 제공되고 파티와 게임 진행을 도와주는 도우미 서비스도 이용료에 포함되어 있다.
•주소: 14622 Ventura Blvd.
Sherman Oaks, CA 91403
•문의: (818)789-6620
www.zonehead.com
밸리에 위치한 레이저 태그 놀이시설 울트라존.
울트라존 레이저 태그의 배틀 그라운드에서 어린이들이 서로 공격을 하고 있다.
암벽등반 모험심·신나는 디스코 볼링도
과학관·수족관 관람 후
다양한 생일축하 이벤트
패키지 가격 혜택 받아
▲캘리포니아 과학관
LA 다운타운 남쪽 USC 인근 엑스포지션 공원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과학관은 가주 최대의 교육 과학관이다.
6층 높이의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IMAX 극장, 초대형 규모의 인체 학습 로봇 ‘테스’, 생물의 진화과정을 한눈에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 등 눈요기를 하면서 학습도 겸하는 남가주의 ‘어린이 회관’이다.
이곳은 특히 유익하면서도 저렴하게 자녀들의 생일파티를 치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과학관의 입장료가 따로 없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IMAX 극장의 티켓이나 인공 암벽타기 티켓 등만 구입하면 된다. 그룹으로 예약을 해서 암벽타기 티켓 등을 한꺼번에 구입한다.
아이들과 각종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꼽히는 호버크래프트(Hovercraft), 하늘을 나는 자전거, 인간의 해부체 모형과 지진 실험까지 100여가지의 과학관련 전시와 가상 체험을 함께 하고 과학관 뜰에 있는 식탁에서 케익을 자르고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면 훌륭한 생일잔치를 만들 수 있다.
•주소: 700 State Dr. LA, CA 90037
•문의: (213)744-7400
californiasciencecenter.org
▲실내 암벽등반 ‘락크리에이션’
웨스트LA의 실내 암벽등반센터 락크리에이션. 10대 청소년들이 벽에 바짝 붙어 힘겹게 기어오르는 모습이 애처롭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도 아닌데…. 영화 ‘스파이더맨’의 주인공처럼 손목에서 거미줄을 뿜어낼 수 있다면 한결 수월하련만. 그 밑에서는 강사들이 행여나 떨어질 새라 계속해서 지시를 내린다.
“힘이 빠져요. 떨어질 것 같아요.” “왼쪽 위에 홀드가 있어요. 손을 조금만 더 뻗어 보세요.”
실내 암벽등반은 상당한 에너지를 요구한다. 십여분 운동에 수백칼로리를 소비하게 된다. 이곳에서 실시되는 생일파티는 그야말로 땀을 흘리면서 즐기는 ‘체력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파티에 참석하는 모든 게스트들은 이 날만은 전문 산악인처럼 클라이머가 된다. 20피트 높이의 공간에 다양한 색상으로 붙어 있는 홀드(인공암장을 타고 오르는 손잡이)들을 잡고 높이 오르는 게스트들의 표정은 매우 진지하다.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머들은 강사가 잡고 있는 로프를 몸에 설치하고 암벽을 오른다.
인공 암벽등반은 천연 바위를 기어오르는 암벽등반이나 빙벽등반과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밤에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인공 암벽 타기는 요즘 생일파티 이벤트로도 그 인기가 높다.
락크리에이션의 생일파티 이용료는 1인당 25달러. 게스트 5명 당 전문 강사가 붙어서 아이들을 지도하기 때문에 모든 게스트가 암벽등반을 체험할 수 있다.
•주소: 11866 La Grange Ave. West LA. CA
•문의: (310)207-7199, www.rockreation.com
▲럭키 스트라이크 디스코 볼링
고급 레스토랑과 VIP 레인, DJ가 음악을 제공하며 클럽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라운지 시설을 갖춘 볼링장에서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를 연다면 당신의 자녀는 학교에서 최고로 인기가 있는 학생이 될 것이다.
할리웃과 하일랜드 ‘코닥극장’이 있는 샤핑센터와 다운타운 LA 라이브에 있는 ‘럭키 스트라이크 레인’(Lucky Strike Lane)에서는 고성능 스피커에서 아바의 ‘댄싱 퀸’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레인 위 대형 스크린에서는 비디오가 상영된다. 각각 다른 프로그램이 방영되는 10여대의 TV와 특이한 조명, 가죽 의자와 나무로 마감한 가구들이 자리 잡은 볼링장에서 네온 빛 공으로 볼링을 치며 파티 게스트들은 흥겨운 음악에 몸을 흔들고 있다.
천장에는 반짝반짝 쉬지 않고 돌아가는 은색의 공이 ‘토요일 밤의 열기’와 같은 흥분을 불러일으킨다. 일류 식당에 버금가는 음식 메뉴들, 눈부시게 꾸며진 칵테일 바 등이 이 볼링장의 멋이다.
럭키 스트라이크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3가지의 생일 패키지를 내놓고 있는데 볼링만 치는 기본 프로그램과 볼링과 드링크 그리고 간단한 스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그리고 피자와 치킨너깃 등 각종 음식이 서브되는 고급 프로그램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럭키 스트라이크 레인은 할리웃과 LA 다운타운 그리고 오렌지카운티와 토랜스 등에도 문을 열고 있다.
•문의: (323)467-7776
www.bowlluckystrike.com
최근 새로운 생일 이벤트 장소로 부상한 럭키 스트라이크 레인 볼링장.
▲롱비치 수족관
파란 물속에서 비늘을 반짝거리며 유영하는 물고기들을 마치 수중세계를 탐험하듯 관찰할 수 있는 롱비치 수족관. 생일을 맞은 어린이와 게스트들에게 유익한 생태교육 효과를 안겨주는 동시에 즐거운 잔치를 열어주는 수족관의 생일파티는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퍼시픽 수족관은 550여종 1만여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이 전시되고 있는 남가주 최대 규모의 실내외 수족관이다. 바다와 강의 갖가지 물고기는 물론 열대지방, 밀림지대, 극지방에 사는 온갖 해양생물들이 저마다 자신이 살던 곳의 환경을 정확히 재현한 특수 수조에서 생활하고 있다. 신비로운 해저 세계를 재현하고 있는 퍼시픽 수족관에는 매력적인 열대어나 산호초 외에도 킹펭귄, 해달 등 재미있는 친구들도 많다.
생일파티는 수족관 뒤에 있는 생물교실에서 열린다. 수족관 측에서 생일을 맞는 아이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케익과 아이스크림 그리고 음료수도 준비한다. 생물교실에 있는 어항에 손을 넣어 바다생물을 직접 만지면서 파티가 진행된다.
수족관에서 하룻밤을 자면서 생일파티를 여는 ‘슬립오버’(sleepover) 행사도 있다.
생일파티 패키지의 가격은 1인당 39달러. 최소한 15명이 파티에 참석해야 한다.
•주소: 100 Aquarium Way Long Beach, CA,
•문의: (562)951-1630
www.aquariumofpacific.org.
자녀들의 생일잔치를 보다 색다른 곳에서 열기를 원하는 부모에게는 남가주 곳곳에 있는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생일파티가 제격이다.
박물관 생일파티는 직접 체험하는 사이언스 프로젝트 등이 넘쳐나기 때문에 생일파티의 즐거움과 함께 학습의 이벤트도 만들 수 있다.
<백두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