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아일랜드·브라질… 색다른 가무, 색다른 정취

2009-06-19 (금)
크게 작게

▶ 남가주 페스티벌 소개

아일랜드·브라질… 색다른 가무, 색다른 정취

유명한 브로드웨이 쇼인 ‘리버 댄스’로 일반에게 잘 알려져 있는 스텝댄스 공연이 아이리시 페어에서 펼쳐진다.

여름 주말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남가주 지역을 찾아왔다. 가면무도회, 현란한 북소리, 그리고 그에 맞춰 대형 깃털과 비드를 흔드는 무용수들과 그들을 따라 내달리며 춤추는 사람들의 잔치판이 펼쳐지는 것.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남가주에서도 곳곳에서 각종 페스티벌이 열리는데, 특별히 주목할 만한 두 군데를 선정하여 내용을 알아보았다. 춤, 음악, 음식, 술, 그리고 사람, 사람, 사람으로 넘쳐나는 행사들을 찾아가 보자.


아이리시 페어 & 뮤직 페스티벌

푸르고 유쾌하고 한가로운 분위기의 나라 아일랜드. 이곳 사람들의 웃음진 얼굴과 거리마다 넘쳐나는 즐거운 소음들이 남가주로 몰려든다. 한국인들과 유사한 문화와 생활패턴을 지니고 있다는 아일랜드 민족의 서부지역 최대행사가 오는 20·21일 이틀간 어바인 메도우 페어그라운드(Irvine Meadows Fairground, 8800 Irvine Center Dr.)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아이리시 페어에는 아일랜드 유명 록밴드들을 포함해 무려 2,000여명의 퍼포머들의 공연이 16개로 나눠진 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아이리시 록 밴드 소 닥터(Saw Doctors), 프로디갈스(Prodigals)의 콘서트가 열리고 100여명으로 구성된 백파이프(bagpipe) 밴드가 우리 귀에도 익숙한 주옥의 아일랜드 민요들을 연주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양몰이 시범(sheep herding)이 벌어지며 아일랜드의 힘 자랑 대회인 원목 던지기(caber tossing) 시합이 또 다른 볼거리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얼굴 페인팅 부스가 들어서고 풍선 모형을 만들어주는 어릿광대가 그라운드를 누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아일랜드 민속춤인 스텝댄서들의 공연. 유명한 브로드웨이 쇼인 ‘리버댄스’(River Dance)로 일반에게 잘 알려져 있는 스텝댄스는 상체를 거의 움직이지 않으면서 현란한 스텝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키는 행위예술이다.

한국 사람들과 같이 술을 좋아하는 민족인 아일랜드인들의 축제에 걸맞게 10여 맥주회사들이 부스를 마련하고 시음회를 벌인다. 유럽 특위의 각종 음식들이 소개된다. 골동품 자동차 쇼, 댄싱 경연대회, 그림 전시회가 열리고 수공예품 부스도 들어선다.

HSPACE=5
백파이프(bagpipe) 밴드가 우리 귀에도 익숙한 주옥의 아일랜드 민요들을 연주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18달러, 어린이(12세 미만)는 무료이다.


문의:(888)474-7409, irishfair.org


브라질리안 서머 페스티벌 (Brazilian Summer Festival)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와 바히아에서 열리는 오리지널 카니벌이 할리웃 보울 인근에 있는 포드 앰피 디어터에서 오늘(19일) 열린다.

남가주 최고의 전통 브라질식 카니벌 쇼를 자랑하는 ‘브라질리안 나이츠 프로덕션’ 기획으로 수년째 지속돼 온 연례행사.

삼바 퀸 마이사 듀크가 이끄는 ‘삼바 쇼 댄서스’는 브라질 출신 무용수들만을 훈련하여 전통 브라질 카니벌 춤을 보여주게 되며, 음악을 담당한 ‘프라 간다이아 밴드’는 ‘브라질의 티나 터너’로 알려진 여가수 ‘단다라’와 함께 삼바부터 레게와 소울까지 남미와 아프리카 리듬을 가미한 브라질의 흥겨운 축제 음악을 모두 소개할 예정.

브라질 카니벌의 원래 전통에 맞게 삼바 스쿨이 주도하는 신세대 무용팀과 30명으로 구성된 드럼 앙상블이 출연한다. 혼을 흔들어 놓는 북소리에 빠져 댄서들의 현란한 움직임을 따라 하다보면 저절로 비드와 탬버린을 흔들며 함께 춤추게 되는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

기획사인 ‘브라질리안 나이츠’는 지난 16년간 포드 앰피 디어터의 서머 나이츠 페스티벌에서 브라질의 음악, 무용, 그리고 문화를 선보이는 공연을 이끌어 왔으며, 그릭 디어터, UCLA 로이스 홀, 팬테이지스 디어터, 할리웃 팰러디엄 등의 무대에서 인정받은 예술단이다.

일시: 6월19일 오후 8~11시
장소: Ford Amphitheatre, 2850 Cahuenga Bl. Hollywood, CA 90068
입장권: 예매 45달러, 어린이 12달러
문의:(818)566-1111
www.BrazilianNites.com

HSPACE=5
브라질리안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무용수. 비드와 깃털로 장식된 전통의상을 차려입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