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맥코믹 앤드 슈믹스.’
LA매거진 등 수많은 로컬 언론매체로부터 최고의 캘리포니아/프랑스 퓨전 레스토랑으로 인정받고 있는 라 카셰.
LA는 미식가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수준급 레스토랑이 곳곳에 모여 있다. 특히 요즘에는 외식문화가 날로 발달하면서 유행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식당들마다 시기적으로 특별 메뉴를 마련하고 고객을 끌고 있다. 식당 가이드 기관 및 개별 레스토랑 리뷰에서 비평가와 손님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유명 식당들을 소개한다.
▲컷(Cut)
최고급 스타일로 디자인된 레스토랑에서 수준급 스테이크를 즐기고 싶다면 베벌리힐스의 고급 호텔 ‘베벌리 윌셔’에 자리한 볼프강 퍽의 초현대식 스테이크 집 컷을 권한다.
LA에 있는 여러 스테이크 하우스들이 전통적인 맛을 추구한다면, 이곳은 동양과 지중해 맛을 겸비한 21세기 스타일이다.
지난 2006년 문을 연 이 곳은 게티센터의 디자이너 리차드 마이어가 인터리어를 담당했다. 세련된 공간에 관광객과 새로운 식당 경험을 추구하는 트렌디한 손님들이 가득하다. 활기차고 생기 넘치는 식사와 사람 구경까지 할 만한 재미난 시간을 원할 때 방문하면 적절하다.
디너는 코스로 서브되는데 가격은 1인당 200~300달러 선이다.
주소: 9500 Wilshire Bl. Beverly Hills
문의: (310)276-8500
▲너바나 베벌리힐스 (Nirvana Beverly Hills)
인도와 서양 음식을 결합한 퓨전 레스토랑으로 수년 전 전국을 휩쓴 인도식당 붐이 가신 뒤에도 끊임없이 사랑받는 곳이다.
대형 부처상, 분수, 벽난로 사이로 캐노피 침대와 깊이 꺼지는 소파의자 등이 식당 보다는 파티장 분위기여서 친구들과 몰려가서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산돼지, 노루, 참새고기와 같은 이색적인 재료에 나안, 다알, 탄두리, 케밥 등 너바나 고유의 다채로운 맛이 가미되었다.
주소: 8689 Wilshire Blvd. Beverly Hills, CA
문의:(310)657-5040
www.nirvanabeverlyhills.com
▲라 카셰(La Cachette)
LA 매거진과 LA타임스 그리고 LA 비즈니스 저널 등 수많은 로컬 언론매체로부터 최고의 캘리포니아/프랑스 퓨전 레스토랑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센추리시티에 있는 레스토랑은 평소에도 1인당 100달러 이상을 예상해야 할 정도로 정교한 요리와 와인을 갖추었다.
이 식당은 디너타임에 자리를 잡기도 어렵지만 레스토랑 자체를 찾는 것또한 수십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센추리시티 몰몬 성전이 있는 곳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 길이 2갈레로 나있기 때문에 처음 찾아가는 사람들은 항상 서너 바퀴 인근을 빙글빙글 돈 다음 레스토랑을 찾는다고 한다.
예약 및 문의: (310)470-4992
▲블루 벨벳(Blue Velvet)
LA 다운타운의 트렌디 레스토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건축가들이 LA에서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식당으로 선정한 바 있는 라운지 스타일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는데 특히 2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스테이플스센터 방향으로 다운타운을 내려다보는 전경 하나만으로도 추억거리가 될 만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12달러의 클래식 버거에서 22달러의 아메리칸 고베비프 디너까지 비교적 크게 비싸지 않게 꾸며져 있다.
예약 및 문의: (213)239-0061
www.bluevelvetrestaurant.com
▲발렌티노(Valentino)
LA에서 가장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임을 자부한다. 지난 20여년간 무수한 언론에 소개되어 왔던 발렌티노는 메뉴, 서비스, 인테리어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추구하는 30~40대에게 단연 추천할 만하다. 와인 선택의 폭이 넓고, 음식은 절대 질리지 않게 깔끔하다.
디너는 35달러 3-코스부터 150달러 선의 테이스팅 메뉴까지 다양하다.
주소: 3115 Pico Bl. Santa Monica CA 90405
문의:(310)829-4313
www.valentinorestaurant.com
▲맥코믹 & 슈믹스 시푸드 레스토랑
(McCormick & Schmick’s Seafood Restaurant)
전국 체인 레스토랑 중에서 가장 품위가 높은 식당 중 하나이다. 비즈니스 수트를 갖춰 입은 회사원과 전문직 종사자들로 늘 붐비는 해산물 전문집이지만 큰 부담 없이 주말 저녁 가족과 함께 크게 가격대가 높지 않은 특별 메뉴를 즐길 수 있다.
LA에는 베벌리힐스와 다운타운 LA 등 여러 개의 식당이 문을 열고 있다.
문의: mccormickandschmic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