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지펴라’(Catch a Fire)
인종차별 정책을 시행하던 당시 남아공을 무대로 정부를 향해 투쟁하는 흑인 테러리스트들의 드라마. 아내와 어린 자녀들과 평화롭게 살던 흑인 젊은이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 학대를 당하면서 테러리스트로 변신한다. 그를 조사하는 백인 정보부 수사관으로 팀 로빈스가 나온다. 실화. PG-13. 30달러. Universal.
‘5월6일’(May 6th)
홀랜드에서 발생한 정치인 암살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스릴러. 5월6일 공원에서 TV 배우 사진을 찍던 태블로이드 사진기자가 정치인 암살사건을 목격하면서 도주와 추격의 게임이 벌어진다. 성인용. 25달러. Koch Lorber.
‘13 차메티’(13 Tzameti)
살아남는 자는 수백만달러의 상금을 챙기고 그 외 모든 자들은 목숨을 잃게 되는 인간을 패로 한 죽음과 삶의 도박에 관한 드라마. 장난기와 사악함을 함께 지닌 특이한 흑백 심리 스릴러. 성인용. Palm.
‘모텔’(Motel)
홀어머니가 경영하는 후진 모텔에 사는 13세난 동양계 어네스트는 세상이 따분해 죽을 지경. 유일한 기쁨이란 이웃 중국집에서 일하는 2세 연상의 크리스틴을 보는 것. 어느 날 이 모텔에 건달이지만 카리스마가 있는 샘 김(한국계 성 강)이 장기 투숙하면서 샘과 어네스트 간에 형제지간의 정이 샘솟는다. 그리고 어네스트는 샘에 의해 부쩍 큰다. 한국계 마이클 강 감독. 25달러. Pa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