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는 수분부족난을 겪는다. 특히 눈에 띄게 보이는 변화가 바로 모발의 버석버석함이다. 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이 상태를 오래 방치할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모발 관리도 게을리 할 수 없다. 윤기 있는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올바른 음식 섭취가 탈모 예방 지름길
멋스러운 헤어 스타일링도 좋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우리 모발은 85%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그와 유사한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큰 도움이 된다. 평소 식단을 조금만 바꿔보자.
단백질이 풍부한 콩, 우유, 계란 등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의 섭취를 늘리는 것도 좋다.
■달걀&녹차팩으로 건강한 머릿결 만들기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했다면 이번엔 머릿결에 양보하자. 계란 흰자를 이용하면 바르는 즉시 영양분이 모발로 흡수된다. 계란 헤어팩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재료 : 계란 흰자 (달걀 2개 양) + 우유 500ml
① 달걀이 노른자가 섞이지 않게 흰자를 잘 분리한다.
② 작은 볼에 분리된 흰자와 우유 500ml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③ 완성된 헤어팩을 머리 끝 위주로 꼼꼼히 바른다.
④ 약 20~30분 동안 기다렸다가 미온수-찬물 순으로 깨끗이 헹궈낸다.
계란 헤어팩에 ‘녹차’를 추가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의 성분이 피부의 단백질을 응고시켜 모공을 조여 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지성 두피의 경우 녹차를 이용해 팩을 하거나 머리를 헹구어 주면 산뜻하고 촉촉한 모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다.
올 겨울 몸에 좋은 단백질도 먹고, 계란과 녹차를 이용한 헤어팩으로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만들어 보자. 이때 머리를 깨끗이 감고, 머리를 말릴 때 찬바람으로 건조시키면 더욱 건강한 모발을 유지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