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6일 오후 5시 시청 로텐터 홀에서
▶ SF 베이지역 한인회및 북가주 단체들 주최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 이 오는 8월 16일 오후 5시 샌프란시스코 시청에서 열려 샌프란시스코 심장에 북가주 한인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을 비롯해 북가주 단체들이 대거 참여해 열리게 됩니다.
해외에서 유일하게 생존하고 있는 이하전 애국지사가 명예 대회장을 맡아 열리는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북가주지역 주요 한인단체들이 역량을 결집해서 역대 최고 수준으로 성대하게 치를 예정이다.
경축식은 식전 축하공연으로, 한국 전통 무용의 멋을 뽐내는 북가주 까투리무용단과 명실상부 북가주 최고의 한국전통 공연팀인 산라몬 한사모 공연단의 삼고무공연, 풍물놀이를 선두로 신명나는 무대를 이끌어 갈 예정입니다. 이어지는 경축행사는 북가주를 대표하는 환상의 하모니 뉴콰이어합창단(국민의례),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공연단(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40여 명으로 구성)이 출정, 동해랩소디, 놀음, 잠시라는 주제로 공연하는 데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무용의 진수와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어 태권무공연팀(대표 박성영)의 화려한 태권무 공연이 경축식장을 환호와 열광의 도가니로 뒤덮게 됩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에서 대표적으로 한국어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명문 로웰하이스쿨 KPOP 팀들이 뜨거운 환호와 함께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 준비위원회 ♤
▲명예 대회장: 이하전 애국지사(건국훈장 애족장 수훈)
▲공동 대회장: 임정택 총영사, JK Property Management, Inc
▲공동 준비위원장: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회장 김한일), 새크라멘토 한인회(회장 이모나), 김진덕•정경식재단(이사장 김순란), 민주평화통일자문협의회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최점균), KOWIN 샌프란시스코지회(회장 이진희), 실리콘밸리 한미시니어봉사회(회장 최경수), 북가주 한국학교협의회(회장 이미전)
■ 행사 총괄본부(준비위원회)
▲공동 행사총괄본부장: 안상석 전 실리콘밸리 한인회장, 필립 원 샌프란시스코 체육회장, 그린 장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한인회 부회장, 서청진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이사장, 고태호 전 실리콘밸리 체육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