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봉사를 통한 리더쉽을 키운다”

2024-11-22 (금) 규 리 기자
크게 작게

▶ 화랑 청소년 재단, SF 지역 단원모집

“봉사를 통한 리더쉽을 키운다”
미국 사회에서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일을 주도 적으로 찾아 봉사하는 글로벌 청소년 봉사 단체인 화랑 청소년 재단이 북가주 지역내 화랑실리콘밸리 지부와 로스 알토스, 쿠퍼티노, 산타클라라, 산호세, 더블린 챕터에 이어 샌프란시스코 챕터 설립을 위한 중고등학생 단원을 모집중이다.

LA 에 본부를 둔 화랑 청소년 재단은 미국내 7 개 지부와 전세계 15 개국에 단원을 둔 글로벌 청소년 봉사단체로 신라시대 화랑 정신을 이어받아 목표 지향적인 미래 리더를 양성하고 단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의 장을 열어주면서 사회를 더 나은 방향 변화 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미연방 수사국(FBI), 법무부, 연방 마약단속국과 함께 청소년 마약 남용 문제점을 홍보하고 퇴치하는 활동을 비롯해 무숙자 돕기, 웜하트 프로젝트, 저소득국가 의료캠프, 코딩스쿨, 어르신들을 위한 영어, 미술, 휴대폰 사용법 강의, 한국내 초중고생들을 위한 영어교육 봉사, 전래 동화책과 한국 전통음식 책 만들기, 미디어 활동, 무숙자와 저소득충을 위한 펀드 레이징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은 청소년 단원들이 여러 경험을 통해 각자의 관심분야를 찾을 수 있는계기를 갖게 해준다.

최근 실리콘밸리 지부는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 김한일 회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난10 월부터 3 개월 예정으로 샌프란시스코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관에서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동작, 영어회화 학습, 그림학습, 휴대폰 사용법, 컴퓨터 사용법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봉사에 참여중인 화랑단원들은 “프로그램 학습이 어르신들과 청소년 단원들 간의 세대를 잇는 연결고리로서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주고 있다” 면서“화랑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화랑 청소년 재단은“무엇보다 청소년들에게 커뮤니티 자원봉사에 전념한다는 개념보다는 리더십과 정체성 확립을 중점적으로 훈련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 샌프란시스코 챕터 설립은 샌프란시스코 청소년들이 SF지역에 기여하면서 리더쉽을 키워 나아갈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1 차로 내년 1월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 후원으로 샌프란시스코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Hamsterbot Coding” 티칭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원모집은 8 학년이상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단원이 되면 12 월중 Hamsterbot Coding 티칭을 위한 연수 후 내년 1 월 바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화랑가입 웹사이트 : www.hwarang.org 가입문의 : info.sv@hwarang.org <규리 기자>

<규 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