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시니어 센터·은빛 대학·KCS
▶ 한인 시니어 대상 15일 설명회

KCS 2024 선거 시민참여 홍보팀인 김 안나(왼쪽), 최 요셉 씨.
“한인 시니어들을 위해서 우편 투표와 유권자 등록 등 선거에 관련된 설명회 가져요”
OC한미시니어 센터(회장 김가등), 가든그로브 은빛 대학(학장 토마스 이 신부), 코리안 커뮤니티 서비스(KCS, 관장 김광호)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13091 Galway St, Garden Grove)에서 11월 대선을 앞두고 한인 시니어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투표 방법 및 발의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코리안 커뮤니티 서비스’의 시민 참여 홍보팀이 나와서 ‘2024년 우편 투표 방법’, ‘투표소 위치 찾기’, ‘주민 발의안 및 투표법안’ 등에 대하여 한국어로 설명한다.
한미시니어 센터의 김가등 회장은 “지역이나 타운 발전을 위해서는 유권자 등록을 한 후 반드시 투표를 해야 한다”라며 “정치인들은 표가 없으면 관심이 없다.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서 무조건 투표에 참여햐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투표하는 장소나 방법 등을 비롯해 투표에 대해서 잘 모르는 한인 시니어들을 위해서 이번에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서 설명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이 행사를 계기로 한인 시니어 유권자들이 한 사람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토마스 이 신부는 “이 행사를 통해서 현재 살고 있는 지역구에 누가 나오는지 등 이번 선거에 대해서 보다 더 잘 알 수 있게 된다”라며 “올해 선거에 상정되어 있는 발의안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신부는 또 “해당 지역 사회에 혜택을 줄 수 있는 발의안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 신청은 사전 예약자에 한하며 선착순 100명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점심을 제공한다. 이번 투표 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714) 449-1125로 문의하면 된다.
<
문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