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한미 농수산식품유통 탄소중립 거래사업 하와이 진출

2024-07-08 (월)
크게 작게
한미 농수산식품유통  탄소중립 거래사업  하와이 진출
한국 소이바 R&D 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하와이에 한.미 탄소거래소 유치와 운영, 투자를 본격화하면서 하와이 탄소중립거래소 유치 및 설립을 발표했다.

소이바 R&D 그룹에 따르면 지난 3월 미국, 한국, 베트남 3국간의 디지털 경제포럼을 주최한 하와이 주정부와 소이바 R&D 그룹은 탄소 중립거래소를 하와이에 유치하고 설립을 가시화하는 투자와 제반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한미 농수산식품유통  탄소중립 거래사업  하와이 진출


한국에 소재한 소이바 R&D 그룹은 글로벌 탄소 거래소 설립을 위해 이미 대한민국 강원도와 전라남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리베리아 정부기관들, 민간기관들과 협정을 체결하였고 2024년 6월 13일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에서는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글로벌 저탄소 홍보대사로 소이바 그룹 김상용 회장을 위촉한 바 있다.


소이바그룹은 그동안 탄소중립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해 왔고 aT 공사와는 국내 지자체들과 대규모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글로벌 K-푸드 수출사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글로벌 K-푸드 수출사업은 단순한 수출입 유통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글러벌 생산유통 소비를 위한 한국중심의 국제 공급망 구축을 의미한다.

소이바 그룹은 과학기술정통부 2024년 전략맵 클라우드 컴퓨팅 거버넌스 양방향 동영상 서비스로 한국과 미국간에 탄소중립 거래소 시스템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고 지난 6월 7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라이베리아 공화국 조지프 보아카이대통령, 국가 투자위원회 제프 블리보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이 서비스를 아프리카 회원국들에 확대하는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기후변화 탄소중립 저탄소 서비스 기업인 김상용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기쁘고 한국 지자체들과, 세계 많은 국가들과도 협력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