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대학교 마노아 캠퍼스가 전세계에서 2.5% 내에 꼽히는 명문교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대학순위센터Center for World University Rankings) 랭킹의 최근 보고서 에서 하와이 대학교는 전 세계의 2만 966개 대학교 중 51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전체 대학교 중 상위 2.5%에 해당하는 것으로 교육의 수준을 비롯해 졸업생들의 취업률, 교수진들의 수준, 그리고 리서치 연구 실적 등을 종합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대학교 마노아 캠퍼스는 미 전체 대학교 중에서는 138위에 꼽혔다.
이는 국공립과 사립대학교를 모두 포함한 수치로 비교적 상위권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에 위축되어 있는 하와이 주민들에게 희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전 세계의 최고 대학 1위는 하버드 대학교가 그 뒤를 이어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스탠퍼드 대학교, 케임브리지 대학교, 옥스퍼드 대학교, 프린스턴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예일 대학교, 그리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등이 전 세계 대학교 중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의 서울대학교는 상위 0.2%인 30위로, 연세대학교는 상위 0.8%인 149위, 고려대학교는 상위 0.8%, 153위로 집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