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은퇴 준비 미리미리 하세요”

2024-04-24 (수) 이창열 기자
작게 크게

▶ RGTC 북클럽, ‘노후 설계와 비즈니스’온라인 세미나

“은퇴 준비 미리미리 하세요”

RGTC 북클럽의 줌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은퇴는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하는 만큼 노후 설계는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기독 독서모임인 ‘RGTC(Reading and Growing Through Christ) 북클럽’(대표 정영술)은 22일 저녁 ‘노후 설계와 비즈니스’ 온라인 공개 세미나를 가졌다.

첫 강사로 나온 박홍근 재무설계사는 ‘행복한 노연 은퇴계획 수립을 위한 조언’에서 소셜연금을 언제 받는 것이 좋은지, 받는 시기에 따른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세금혜택을 볼 수 있는 401(k), IRA 및 어뉴어티(연금) 등에 대해 소개했다.

박 재무설계사는 “인덱스 어뉴어티(Index Annuity)는 주식시장이 하락하더라도 원금은 지킬 수 있는 어뉴어티로 노후설계 상품으로 이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남자들의 평균 수명은 현재 82세이고 여자들의 평균 수명은 87세 정도 되는데 82세 이상 산다면 소셜연금을 70세까지 연장 시켜 받는다면 소셜 연금 수령 액수가 증가해 더 이익이 된다”고 말했다.


두 번째 강사로 나선 윤홍우 서울경제 워싱턴 특파원은 한국 상품으로 미국에 진출해 있는 김밥, 비비고 만두, 밀키트(Meal Kit) 등을 예로 들면서 “한국에서 잘 되는 것을 미국에 가져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총 28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RGTC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부터 9시30분까지 모임을 갖고 있으며 1년에 12권의 지정독서를 함께 읽고 나눈다. 또 격주로 자유 독서 발표 시간을 통해 원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읽은 책을 발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한인들은 이메일(youngsuljeong@gmail.com) 또는 문자메시지(571-346-004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창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