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드라마가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2024-05-06 (월) 이창열 기자
작게 크게

▶ ‘지니 장과 함께 하는 북토크’

▶ CKA, 14일 KEI에서

K-드라마가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책 ‘K-드라마가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소속감, 치유 그리고 정신 건강에 관한 강력한 교훈’과 저자 지니 장.

한인들의 주류사회 진출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CKA(Council of Korean Americans, 한미위원회)가 오는 14일(화) KEI(한미경제연구소)와 함께 워싱턴 DC에서 ‘북토크’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책 ‘K-드라마가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소속감, 치유 그리고 정신 건강에 관한 강력한 교훈’ 저자인 지니 장(Jeanie Y. Chang) 씨가 직접 나와 책에서 다룬 주제들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참석자들과 함께 K-드라마가 개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사회는 TV 프로듀서인 한인 칠 공 씨가 맡는다.
저자인 지니 장 씨는 책에서 다룬 주제들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참석자들과 함께 K-드라마가 개인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니 장 씨는 노스캐롤라이나 랄리에 거주하는 한인 2세로 정신건강 상담가이며 K-드라마를 통해 정신건강 상담을 하고 있는 다소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최근 그가 쓴 이 책은 소셜 미디어에서 미국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는 이날 오후 5시30분 KEI(한미경제연구소)에서 열리며 등록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KEI 웹사이트(www.keia.org)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아브라함 김 CKA 대표는 3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장 씨의 이번 신간은 K-드라마가 개인의 정신 건강과 치유과정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우리가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감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서 “작가는 K-드라마를 통해 우리의 삶을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는 것을 알리고 K-드라마의 힘인 소속감, 치유 그리고 정신 건강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소 1800 K St. NW,
Washington DC

<이창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