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가디언스 ‘제1회 마더스데이 글짓기 대회’

2024-04-17 (수)
작게 크게

▶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주제, 시·수필 등 400자 내외 분량

▶ 응모마감 5월10일·21일 입상자 발표

K가디언스 ‘제1회 마더스데이 글짓기 대회’

[K가디언스]

한인 유명 화장품업체 ‘K가디언스’(대표 최미경)가 제1회 마더스데이 글짓기 대회를 실시한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소재로 글짓기 대회를 실시한다.
주제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으로 글의 형식은 시와 수필, 생활 속 꽁트 등 분야를 구분하지 않고 응모할 수 있다. 분량은 400자 내외이다.

최미경 K가디언스 대표는 “함께 계시든 이미 떠나보내셨든 간에 어머니를 떠 올리면 누구나 아련한 그리움이 있다. 젊은 시절 어머니를 기억하면 곱디 고우셨는데 저희를 낳아 키우시고 사랑을 쏟아 부어 자식들어게 아낌없이 나누어 주시고는 어느날 문득 나이든 어머니 얼굴의 생긴 주름을 보면서 느꼈던 어머니에 대한 안쓰러움과 미안함 그리고 그 깊은 사랑에 대한 막연한 그리움 등 누구나 한번 씩은 느꼈을 소재를 두고 글들을 모아보면 어떨까 생각하게 됐다”면서 많은 응모를 당부했다.

그는 이어 “바쁘게 살아온 팍팍한 이민생활 속에서 마더스데이를 기념하며 어머니를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우리들의 정서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면 매년 공모된 글들을 모아 책으로 편찬할 계획도 있다”고 덧붙였다.


응모 마감일은 5월10일이며, 응모한 글은 심사 후 5월21일 신문 지면을 통해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 글은 신문에 게재되고 매장에서도 전시를 할 계획이라고 K 가디언스 측은 설명했다.
시상식은 6월초 퀸즈 플러싱 소재 코리아빌리지내 K가디언스 매장에서 진행된다.

△문의:646-765-5117 / 516-713-888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