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기아, 뉴욕오토쇼서 ‘K4’ 세계 첫 공개

2024-03-29 (금) 조환동 기자
작게 크게

▶ 준중형 세단, 올 하반기 판매

▶ 강력한 성능·디자인·첨단기술

기아, 뉴욕오토쇼서 ‘K4’ 세계 첫 공개

27일 뉴욕국제오토쇼에서 K4가 세계 최초로 소개되고 있다. [로이터]

기아의 새로운 모델인 준중형 세단 ‘K4'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은 27일 ‘2024 뉴욕오토쇼'에서 2025년 형으로 출시될 4도어 세단 K4를 첫 공개했다.

기아의 4세대 콤팩트 세단인 K4는 강력한 구동 성능을 바탕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개선된 성능, 헤드룸과 레그룸 등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넓은 실내 공간까지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과 편의 사양이 집약된 모델이다.


K4는 147마력의 2.0 개솔린 엔진이 기본탑재되며 19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내고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 1.6 개솔린 터보 엔진은 선택사양이다.

디자인은 강력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이다. 기아는 인포테인먼트 화면 또는 조작부를 운전자를 향해 배치하는 대신 운전석과 승객석에 대화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중앙 콘솔로 운전석과 조수석을 나눴다.

또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퀵 컨트롤', ‘무선 폰 커넥티비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이 탑재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했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도 적용했다. K4는 하반기 미 전국 기아 딜러에서 만날 수 있다.

<조환동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