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휴온스‘사군자’로 남성 전립선 건강 잡는다

2024-02-06 (화)
크게 작게

▶ 인체·동물실험으로 효능 확인…비뇨기 질환 고민 중장년 겨냥

▶ 한국일보 독자 사은 이벤트…구입시 에브리데이즈 커큐민 무료 증정

휴온스‘사군자’로 남성 전립선 건강 잡는다

건강 개별인정형원료인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한 휴온스 남성 건기식 ‘전립선 사군자’ [휴온스 제공]

글로벌 헬스기업 휴온스가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를 내놓으면서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전립선 질환은 갱년기 남성의 대표적인 증상이다. 하지만 비뇨기 질환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경우가 많아 질환이 악화되곤 한다.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인 사군자 추출 분말은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온스 측은 “중장년층 남성이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온스가 개발한 사군자 추출분말의 효능과 안전성은 임상 연구를 통해 확인됐다.
해당 연구는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과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진행됐다.


연구 대상자들은 고용량군(2000㎎), 저용량군(1000㎎), 위약 투여군으로 나뉘어 12주간 사군자추출분말을 섭취했다. 그 결과 고용량군 및 저용량군의 야간뇨, 빈뇨, 배뇨 지연, 잔뇨감 등이 위약 투여군 대비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위 연구 결과의 초록은 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SCIE)급 학술지에 게재됐다.
인체시험에 앞선 동물실험에서는 전립선비대증이 유발된 실험용 쥐의 전립선 무게가 사군자추출분말 투여 이후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같은 연구에서 전립선을 성장시키는 유전 인자 발현이 감소하는 작용기전도 규명했다.

사군자 추출분말은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원료 인증을 받았다. 개별인정원료는 식약처에서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을 인정받은 업체만 제조·판매할 수 있다.

전립선 사군자에는 사군자추출분말 외에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와 아연이 포함돼 있다.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연은 면역기능 활성화와 연관돼 있다.

휴온스는 전립선 사군자 브랜드 모델로 트로트 가수 진성을 발탁하기도 했다. 오랜 무명을 딛고 트로트계 정상급으로 성장한 진성의 끈기 있고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의 취지와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전립선 관련 증상을 가진 중장년 남성이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라며 “전립선 사군자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확인한 사군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만큼 전립선 건강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일보 독자 사은 이벤트로 전립선 사군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군자 1박스(200달러)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에브리데이즈(EVERYDAZE) 커큐민 1박스(10개입)을 증정하며 사군자 2박스(400달러) 구입시는 에브리데이즈(EVERYDAZE) 커큐민 5박스, 사군자 3박스 구입시는 에브리데이즈(EVERYDAZE) 커큐민 5박스를 무료 증정한다.

▶주문처: 718-482-1127 (한국일보 독자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