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미디어 그룹이 주최하고 서울 경제 신문이 후원하는 "코리아 타임즈 뮤직 페스티벌" 2023 케이 팝 경연대회 결선 무대가 오는 11월 18일 토요일 오후 5시, 엘에이 한인 타운 1125 크렌쇼 블루바드에 위치한 EK 아트 갤러리에서 펼쳐집니다 .
2023 K팝 경연대회에는 미주와 유럽, 동남아, 남미등 전세계 곳곳에서 천여명이 출전해,지난 넉달동안 온라인과 메타버스상에서 현실공간을 넘나들면서 치열한 1,2차 예선을 거쳐, 드디어 파이날리스트 10개팀이 선정됐습니다.
이번 대회 2차 예선은 1차 예선을 통과한 50개 팀이 한컴 프론티스의 메타버스 '아즈메타'내에 구축된 페스티발 존에서 공연을 펼쳐 , 출전팀이 현실공간을 초월해 메타버스를 찾은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했으며, 메타버스를 찾은 관람객들과 한국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캐스팅 디렉터들의 표를 합산해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함으로써 출전자와 관객이 함께 어우러진 대회가 됐습니다.
결선에 진출한 파이날리스트들은 미국와 아시아등 전세계 각지에서 선발됐습니다
한국의 최유진씨, 일본의 ERZ, 인디아의 샤라니아 바이드, 타일랜드의 태윈슬리 니욤테, 미국에서는 마리솔 가메즈, 민탐하, 4스타스, 애프터 다크, 원티드, X- 모먼트등 파이날리스트 10개팀이 11월 18일 엘에이 한인 타운에서 폭발적인 무대로 케이팝 팬들을 사로잡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대회에 힘을 보탠 한국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들이 11월 18일 엘에이 한인 타운에서 열리는 최종 경연무대를 직접 찾아 심사를 맡습니다
케이 팝 스타들을 육성해온 P 네이션, 카카오 엔터테인먼트,플레디스 , 솔플러스 의 캐스팅 디렉터, 브라이언 전 라디오 서울과 한국 TV 대표 와 Miss Teen 홍보대사 사브리나 최 씨가 결선 심사위원을 맡았습니다.
결선 진출자들에게는 제1회 KTMF K 팝 경연대회 탑 10 타이틀과 함께 다양한 부상이 수여됩니다.
서울 인천 왕복 항공권, 캐쉬 천달러 , 캐쉬 5백 달러등 부상이 수여됩니다.
결선이 열리는 EK 아트 갤러리 공연장에는 라디오 서울방송 애청자들이 VIP로 초청을 받아, KTMF KPOP COVER SONG 경연 최종무대에 올라온 10인의 미래의 KPOP 전사들이 선사하는 잊지못할 멋진 무대를 VIP 파티 스타일로 편안하게 즐기면서 함께 하실수 있습니다. 행사중 음료와 다과가 제공되며 참가자와 심사위원 그리고 VIP들이 어울리는 자리도 만들어서 미래의 KPOP스타를 꿈꾸는 젊은이들과 기획사 관계자들의 소통의 자리도 있을예정입니다.
최종 경연대회는 라디오 서울과 한국 TV 유튜브 채널에서 두시간동안 생중계돼, 전세계 곳곳의 시청자들도 화려한 결선무대를 실시간 관람할수 있습니다.
미주 한국일보는 매년 엘에이 할리웃 볼에서 K 팝 스타들이 참여하는 코리아 타임즈 뮤직 페스티발을 통해 K 컬쳐 인기를 견인해왔는데 2023년은 KTMF대회를 기리며 시공을 초월한 2023 K 팝 경연대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친 무대로 펼쳐서 K 팝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
라디오 서울 정연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