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세계 금연의 날 맞이 캠페인’

2023-05-24 (수)
작게 크게

▶ 한인금연센터 흡연자 대상

▶ 금연보조약품 제공

‘세계 금연의 날 맞이 캠페인’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ASQ한인금연센터는 모든 흡연자가 담배와 이별 함으로써 ‘더 건강한 삶을 향한 첫걸음 내딛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한국인을 포함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담배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음에도 많은 흡연자는 담배의 중독성으로 인해 여전히 금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SQ한인금연센터는 금단증상을 줄일 수 있는 FDA가 승인한 니코틴 대체 금연보조약품(NRT)을 제공하고 있다.


▲니코틴패치: 반창고(Band-Aid)처럼 피부에붙임, 피부를 통해 니코틴이 몸에 흡수됨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니코틴껌:씹은 후, 볼과 잇몸 사이에 “고정”함, 니코틴은 구강 점막을 통해 몸에 흡수됨,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니코틴사탕: 사탕처럼 생겼으며 입안에서, 녹이며 복용함, 니코틴은 구강 점막을 통해 몸에 흡수됨,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

ASQ한인금연센터의 훈련된 코치들은 한국어 커뮤니티 흡연자가 직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이해하고 있으며, 1-800-556-5564에 전화하면 한국어 무료 금연 프로그램과 자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이 되는 흡연자는 2주 치의 무료 니코틴 패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다음은 ASQ한인금연센터에 연락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문자(Text)상담:흡연자가 수신번호 66819로 금연 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 몇 주 동안 ASQ 한인금연센터로부터 매일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 메시지들은 금연과 금연 유지에 도움이 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사용자는 문자로 한인금연센터에 질문을 할 수 있고 금연 카운슬러로부터 문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등록:온라인 www.asq-korean.org에서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이메일로 금연자료를 받을 수 있다. ASQ 온라인 등록을 마치면, 금연 카운슬러가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에 대한 요건 확인을 알리기 위해 연락한다.

▲전화 상담:ASQ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만을 위한 곳은 아니다. 흡연자의 가족이나 친구가 ASQ 1-800-556-5564로 연락하여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전문 금연 카운슬러의 조언을 받는 것을 환영한다. 운영시간 내에 전화하면 한국어로 상담이 가능하다.

ASQ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오후 9시까지 이다. www.asiansmokersquitline.org/참조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