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문학의 시작 알린다 계간 ‘K-Writer’ 창간호

2023-01-13 (금)
작게 크게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시, 수필, 소설, 평론 등 한국문학 작품과 다양한 K-콘텐츠를 소개하는 한류문예지 ‘K-Writer(케이라이터)’ 창간호가 나왔다.

미주에서 비영리문화예술재단 ‘나무달’ 대표이자 한미문화예술인회 회장 김준철 시인이 창간한 계간지다. 한국의 작가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K-문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해외에서 한국문학을 하는 작가들의 자생적 생존과 가치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편집주간에 서울대 국어국문학과 방민호 교수, 편집국장에 달라스한인문학회 박인애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한양대 인문대학장 유성호 교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문예창작학과 홍용희 교수, 채프먼대학 영화학과 이남 교수, 일본 릿쿄대 영화과 이향진 교수가 편집위원으로 참여했다.


‘K-Writer’의 시작을 알리는 첫 특집은 도종환 시인이 꾸몄다. ‘바깥’ 등 신작시와 함께 ‘담쟁이’, ‘흔들리며 피는 꽃’ 등 다섯 편의 대표시를 국영문으로 수록했다.

‘K-Writer’는 LA한인 서점이나 예스24, 교보문고 유수 서점에서 살 수 있으며, 구독과 후원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treeandmoon2022@gmail.com/ 213-265-5224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facebook.com/TreeandMoonFoundation으로 들어가면 교수진과 강의내용도 볼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