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코스코 장보기 꿀팁⑩

2022-09-14 (수) 대니얼 김 (BELTSVILLE COSTCO)
크게 작게

▶ 수면제- A SLEEPIING DRUG

코스코 장보기 꿀팁⑩
사람은 유아 때부터 청년 시절을 지나 노인이 되면 수면은 자연적으로 줄어지고, 누워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위해 자리에 일찍 누워 잠을 청하지만 잠은 쉽게 오지 않는다. 이 현상은 노인이 되면서 오는 수면 구조의 자연현상 때문이다. 수면은 얕은 잠, 깊은 잠, 램 수면( 꿈 수면) 등 세 종류가 있다.

상기 세 종류의 수면에 이상이 있는 것을 불면증이라고 한다. 불면증의 진단 기준은 잠을 자는 중간에 잠을 자주 깨거나 아침에 일찍 깨거나 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는다. 불면증이 장기간 계속되면 만성불면증이 된다. 좋은 수면 습관은 7시간을 자는 것이다. 7시간을 자더라도 잠을 깼다가 잤다가 하면 수율이 낮아져서 충분한 수면을 할 수가 없다. 잠을 5시간 자고 바로 일어나면 수율은 100%, 10시간 자면서 깨고 자기를 반복해 5시간을 누워있으면 잠의 수율은 50%가 된다. 수율을 높여야 한다.

만성불면증의 치료 방법 :
1. 7시간의 잠을 자고 나머지 17시간은 운동이나 활동을 계속해야 한다.
2. 취침과 기상 시간을 설정한다.
3. 기상하면 무조건 일어나고 낮 동안 자리에 눕지 않는다.
4. 저녁에 누워서 15분 이내 잠이 들지 않으면 일어나고, 잠이 오면 눕기를 반복한다.
5. 시계를 보지 않는다.
6. 잠을 자려고 애를 쓰지 않는다.
7. 이완 요법을 배운다.
#참조: 상기 사항들을 지켰는데도, 만성불면증이 지속하면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가성비 좋은 수면제를 소개한다. NATROL 브랜드의 MELATONIN 5MG(한 병당 13.99달러), KIRKLAND의 SLEEP AID(한 팩 .99달러), nature bound의 sleep3(한 팩 18.49달러) 등이 있다.

<대니얼 김 (BELTSVILLE COSTCO)>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