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화제] 카후나 마사지 체어 ‘월드’(world) 진출

2022-06-28 (화) 12:00:00 글·사진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영국^캐나다^호주 등 아마존 통해 물품 판매

[화제] 카후나 마사지 체어 ‘월드’(world) 진출

제이 안 대표(왼쪽)와 제프 장 온라인 팀장이 영국, 캐나다, 호주 등에 온라인 판매에 대해서 투자가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한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카후나 마사지 체어’가 아마존을 통해서 영국, 캐나다, 호주 등에 판매된다.

이 마사지 체어를 판매하고 있는 AJX사의 제이 안 사장은 최근 ‘카후나 월드와이드’(Kahuna Worldwide, 대표 제이 안) 회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우선 영국, 캐나다, 호주 등 3개국에 아마존을 통해 판매를 위한 생산에 들어갔다.

이 회사는 캐나다 9월 중순, 영국과 호주 10월 중순부터 마사지 체어를 공급한다. 제이 안 사장은 “각 국가의 특성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들을 만들어서 온라인을 통해서 판매한다”라며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카후나 제품들과 다르게 디자인된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이 국가들에서의 배송과 애프터 서비스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향후 인도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할 계획이다.


이 회사에 따르면 ▲캐나다-뱅쿠버가 메인 베이스로 4개 아마존 창고로 배송 ▲영국-런던에 메인 베이스로 18개 아마존 창고 배송 추후 여러 유럽으로 확대 ▲호주-시드니, 뉴사우스 웨일즈에 메인 베이스 2개의 아마존 창고에 배송한다.

이 제품에 대한 수리는 로컬 테크니션 회사와 연결해서 하게된다. 반품은 캐나다의 경우 현지에서 분류작업 후 본사 또는 공장으로 배송해 교환한다. 영국, 호주는 현지 분류작업 후 공장으로 배송해 교환하는 방식이다.

제프 장 온라인 팀장은 “기존 미국 판매 경험과 노하우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운영을 할 것”이라며 “2025년까지 30%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오프 라인 판매망 구축도 계획하고 있다 ”라고 말하고 글로벌 마사지 의자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글로벌한 이미지를 위해서 ▲ 브렌드 마케팅(아마존 스토어, 웹사이트, 기타이미지광고) ▲할리웃 스타 마켓팅, TV쇼 ▲병원과의 협업 자료를 이용해 브랜드 신뢰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설립된 ‘카후나 월드와이드’사는 AJX사의 제이 안 대표가 지분의 51%, 나머지 투자자들이 49%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4일 저녁 부에나팍 한 사무실에서 10명의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글·사진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