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류현진, 14일 탬파베이전 등판할 듯

2022-05-10 (화)
작게 크게

▶ 스트리플링과 1+1 가능성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5)이 이르면 1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 아르덴 즈웰링 기자는 9일 “류현진의 몸 상태가 좋다면 15일 탬파베이와 경기에 등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토론토는 호세 베리오스-케빈 가우스먼-로스 스트리플링-알렉 마노아-기쿠치 유세이로 선발 로테이션을 꾸리고 있다.


토론토는 10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기쿠치, 11일 양키스전에서 베리오스를 선발로 예고했고, 13일 탬파베이전엔 가우스먼이 등판할 예정이다. 스트리플링의 등판 차례인 15일 탬파베이전 선발투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류현진은 14일 선발 등판해 짧은 이닝을 책임지거나 스트리플링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할 가능성이 크다. 일명 ‘1+1 전략’이다.

이 전략은 이미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이 공개한 바 있다.

몬토요 감독은 최근 “류현진이 등판하는 날엔 ‘피기백(piggyback)’ 전략을 쓸 수 있다”고 밝혔다. 피기백의 사전적 정의는 목말 타기로, 한 경기에서 선발 투수를 연이어 내보내는 전략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류현진에게 무리한 투구를 맡기지 않으면서 스트리플링과 시너지 효과를 보겠다는 의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