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겨울의 끝자락… 봄맞이 하러 가요”

2020-02-27 (목) 이민수 지국장
크게 작게

▶ 롱아일랜드 주말 행사 안내

2월을 마감하고 3월을 시작하는 이번 주말 롱아일랜드 곳곳에서 겨울의 끝자락 잡고 또 초 봄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행사를 소개한다.

■동백꽃 페스티발
오이스터 베이에 위치한 플랜팅 필드 아보리턴 주립사적 공원( Planting Fields Arboreturn State Historic Park)에서 3월 1일 동백꽃 페스티발이 열린다. 추위속에서도 예쁘게 꽃봉우리를 터트린 동백꽃들이 온실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이 페스티발은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열린다. 오후 1시와 3시에는 로웰&서전트 그리고 옴스테드 브라더스의 라이브 음악 연주회가 마련된다. 차를 마시며 대담을 나누는 시간은 낮 12시에 진행되며 가이드 투어는 오후 1시와 3시에 시작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매직쇼는 오후 1시, 2시, 3시 등 3차례 마련된다. 온실과 공원 입장은 무료이지만 코 홀 행사 참가비는 10달러, 12세 미만과 회원은 무료이다. 주소: 1395 Planting Field Road, Oyster Bay.

■하버 프로스트 윈터 페스티발
얼음 세계를 구경할 수 있는 하버 프로스트 윈터 페스티발(Har bor Frost Winter Festival)이 29일 사그 하버( Sag Harbor) 에서 오후 1시∼6시까지 열린다. 사그하버의 메인 스트릿에서는 얼음 조각시범과 라이브 뮤직이 연주되며 윌드밀 비치에서는 차가운 바다에 뛰어드는 프로스티 플런지 행사가 진행된다. 불꽃 댄스와 저글러의 묘기도 마련되며 행사 마지막에는 레이져 쇼가 열린다. 이외에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수프를 맛볼 수 있는 순서도 마련된다. 대부분의 행사는 스테인백 파크와 메인스트릿에서 열린다. www.sagharborchamber.com


■달리기 대회
미 트랙 & 필드 50K 내셔널 로드 챔피온십이 3월1일 헥셔 주립공원에서 열린다. 캠셋에서 매년 열려오던 이 행사는 올해는 공사로 인해 헥셔 주립공원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된다. 이 대회는 25k, 50K 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USA Track & Field 회원이며 미 시민권자여야 한다. 참가비는 75달러, 70달러이다. 사전등록하면 65달러, 60달러이다. 경주는 오전 8시30분부터 시작된다. www.glirc.org

■여행 박람회· 맥주 쇼케이스
여행 박람회 및 맥주 쇼케이스가 29일과 3월1일 NYCB 낫소 콜리세움에서 열린다. 그리스 산토리니섬, 파리 투어, 캐리비안의 조용한 해변, 크루즈 등 꿈의 여행을 안내받을 수 있는 박람회가 마련된다. 여행박람회는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열린다. 또 스루리, 가필, 시티즌 사이더 등 24개 맥주회사가 참여하는 쇼케이스는 낮 12시∼2시30분 그리고 오후 3시30분∼6시사이 하루 두 차례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박람회는 일반 14달러, 뉴스데이 구독자 및 AAA 회원은 7달러, 16세 미만은 무료이다. 맥주 쇼케이스 및 박람회 참가비는 일반 56달러95센트이다.

<이민수 지국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