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겨울 스키 즐기러 떠나볼까? 와이오밍주 잭슨홀

2017-12-15 (금)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겨울 스키 즐기러 떠나볼까? 와이오밍주 잭슨홀

와이오밍주 잭슨홀은 미 서부의 카우보이 문화가 흠뻑 묻어있는 럭서리 휴양지로 꼽히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배경 최고 스키장.고급 레스토랑 즐비 럭서리 휴양지
시원한 하늘.웅장한 산.각종 야생동물 서식 `Cache Creek’꼭 들러야
블랙 다이아몬드 코스 여러개 갖춘 ‘Teton Village’ 스키장 유명

미국 와이오밍주의 잭슨홀(Jackson Hole)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최고의 스키장과 고급 레스토랑, 바 등이 있는 럭서리 휴양지다.

잭슨홀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Cache Creek’는 특히 아름답다. 잭슨 다운타운에서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인 Cache Creek는 시원한 하늘과 웅장한 산이 눈앞에 그려져 있고 큰사슴(moose)을 비롯한 각종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첫날 점심식사는 채식 위주의 메뉴를 선보이는 ‘Lotus’에서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일반상점과 식당, 바를 겸비한 ‘Bin22’도 가볼만한 곳이다.
매일 싱싱한 생선을 준비하는 ‘King Sushi’ 레스토랑도 잭슨홀에서 인기 있는 식당으로 꼽힌다. 2인 식사 비용은 약 150달러. 잭슨홀은 스키 애호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Teton Village’ 스키장은 어려운 블랙 다이아몬드 코스가 여러개에 달해 수준급 스키어들이 많이 찾는다. 또한 초보자들을 위한 코스들도 있다.

눈을 밟으며 걷고 싶다면 ‘Skinny Skis’라는 곳에서 눈 신발(snow shoes)을 빌릴 수 있다. 가격은 반나절에 10달러). 이곳에서는 크로스 컨추리 스키도 대여해 준다.

스키에 관심이 없다면 ‘Wildlife Safari’를 즐길 수 있다. ‘Jackson Hole Wildlife Safaris에서 운영하는 이 관광 상품은 반나절 동안 National Elk Refuge와

Grand Teton National Park를 돌며 이곳에 서식하는 야생동물들을 가까이 볼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145달러(아침식사 포함)이며 8세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스키를 타고 나서는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Wilson이라는 타운의 ‘Stagecoach Bar’에서 칵테일을 한 잔 마신 뒤 바로 옆에 있는 ’Streetfood’에서 점심을 먹을 것을 추천한다.

점심식사를 먹고난 뒤에는 ‘The Four Seasons Spa’에 있는 Grand Teton Sport Recovery Massage 센터에서 안마를 받으며 피곤을 푼다.


미 서부의 전통적인 바 분위기를 만끽해 보고 싶다면 Teton Village에 있는 ‘Mangy Moose’ 바를 추천한다.

샤핑을 하려면 North Cache Street에 있는 ‘Gaslight Alley’ 거리로 가면 된다. 이곳에는 남성 의류점인 ‘Mountain Dandy’와 여성 의류점인 ’Altitude’, 지난 40여년간 영업을 해오고 있는 ’Valley Book Store’ 서점, 그리고 3,000스퀘어피트 규모의 ‘Brookover Gallery’ 등 각종 비즈니스들이 자리 잡고 있다.

Teton Village에 있는 ‘Rodeo’라는 부티크 상점은 Moncler와 Herno 등 각종 명품 브랜드를 판매한다.

이탈리안 음식을 좋아한다면 ‘Glorietta Trattoria’를 적극 추천한다.
아침식사로는 ‘Pearl Street Bagels’에서 베이글과 알라스칸 살몬 크림치즈를 먹거나 ’Persephone’라는 베이커리에서 커피와 크루아상이 좋다.

잭슨홀에서 추천할만한 호텔로는 ‘Hotel Jackson’(299달러부터)과 ’The Four Seasons Resort Jackson Hole’(374달러부터) 등이 있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