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름다운 자연 벗삼아 와인향에 취해볼까…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2017-10-06 (금)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아름다운 자연 벗삼아 와인향에 취해볼까…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에 위치한 Healdburg 타운의 센트럴스퀘어.

아름다운 자연 벗삼아 와인향에 취해볼까…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소노마 카운티는 인근 나파 카운티와 함께 와인으로 유명하다.



수영·보트타기 등 레저 즐기는 소노마 호수 유명
400여개 넘는 와이너리서 다양한 맛 와인 음미
Goat Rock Beach 고래·물개 구경 재미 쏠쏠

캘리포니아의 ‘소노마 카운티’(SonomaCounty)는 와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소노마 카운티는 이웃 카운티이자 또 다른 와인 카운티로 유명한 ‘나파’(Napa)보다 면적이 두 배에 달한다.

소노마 카운티를 방문할 때는 가장 먼저 ‘Lake Sonoma’ 호수를 찾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볼 것을 권장한다. 이 호수는 수영과 보트타기, 낚시, 자전거, 말타기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다.

호수에서 동남쪽으로 얼마 안 가면 Healdsburg라는 타운이 나온다. 이곳에는 와인 바뿐만 아니라 좋은 식당과 상점, 미술 갤러리 등이 즐비해 있다. ‘Shed’라는 마켓은 이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품과 낙농제품을 판매한다.

‘Bravas Bar de Papas’라는 스패니쉬 식당은 음식과 더불어 각종 칵테일로 유명하다. ‘Barndiva’라는 식당은 헛간을 개조해 식당으로 만든 곳으로 프렌치-캘리포니아 퓨전 요리가 일품이다. 2인 식사 가격(와인포함)은 약 120달러다.

토요일 오전에는 루트 116번을 타고 서쪽으로 향하다가 Duncans Mills라는 작은 마을에 있는 ‘Gold Coast Coffee & Bakery’에서 커피와 크루아상으로 아침식사를 즐긴다.

좀 더 서쪽으로 가다 보면 러시안 리버 끝에 있는 ‘Goat Rock Beach’가 나온다. 비록 수영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자연을 만끽하며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기 적합하다. 12월에서 4월까지는 고래를 볼 수 있으며 4월부터 8월까지는 물개들도 보인다.

화창한 캘리포니아 날씨에 소풍을 즐기고 싶다면 ‘Dry Creek General Store’에서 샌드위치와 바게트, 야채 샐러드 등을 산 뒤 인근 공원으로 향할 것을 추천한다. 이 가게는 1881년부터 영업을 해오고 있다.


소노마 카운티에서 와인을 마시지 않을 수는 없다. 카운티에는 무려 40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있다.

진판델(zinfandel) 와인을 좋아한다면 Dry Creek Valley 지역의 와이너리가 좋다. 피노노아르(pinot noir)나 샤르도네이(chardonnay)를 선호하면 러시안 리버나 그린 밸리 지역의 와이너리를 추천한다.

소노마에서 미슐랭 스타를 받은 식당으로는 ‘Farmhouse Inn’이 있다. 3코스 메뉴가 99달러, 4코스는 115달러다.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싶다면 울창한 숲과 하늘높이 솟아오른 나무들이 있는 ‘Armstrong Redwoods State Natural Reserve’를 추천한다. 숲을 둘러본 뒤에는 ‘Canneti Roadhouse Italiana’에서 와인 한 잔을 곁들인 점심식사를 즐긴다.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Freestone이라는 마을에 있는 ‘Osmosis Day Spa Sanctuary’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추천할 만한 호텔로는 ‘Hotel Healdsburg’(성수기에는 549달러부터)와 작은 부티크 호텔인 ’Boon’(주중 225달러부터) 등이 있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