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을 알기 전의 나’ (Me BeforeYou)-교통사고로 목 아래를 못쓰고 휠체어에 의지해 삶의 의욕을잃은 부잣집 청년과 이 남자를 돌보는 동네의 서민층 처녀의 관계를 그린 로맨틱 드라마. 처음에는 둘의 관계가 남자의 자포자기적인 태도로 인해 거의 적대적이었다가 낙천적이요 명랑한 여자 때문에 서서히 남자의 마음이 녹으면서 사랑의 관계로 변화하나 남자는 끝내 삶의 의지를 되찾으려 하질 않는다. 로맨틱히다. PG-13. WBHE. (사진)
▲‘ 하이-라이즈’(High-Rise)-층수에 따라 신분과 빈부의 차이가 서로다른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고층 콘크리트 아파트의 높은 층에 새로 이주한 의사와 과격한 이웃들과의 관계.
새 아파트에 정전사고가 자주 일어나자 아래 위층 주민들 간에 불화가 일어나면서 아파트는 계급투쟁의 장소로 변한다. Magnolia.
▲ ‘사냥꾼: 겨울 전쟁 ’(TheHuntsman:Winter’ s War)-‘백설공주’의 속편격. 언니여왕 라베나(샬리즈테론)로부터 겨울왕국으로 쫓겨난 여동생여왕 프레이야(에밀리 블런트)를 지키는 두 남녀 사냥꾼(크리스 헴스워드와 제시카 채스테인)이 여왕의 명령을 어기고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두 사냥꾼은 배신과 기만을 극복하고 서로의 사랑을 되찾고 라베나를 격퇴한다. PG-13. Universal. (사진)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Cat on a Hot Tin Roof 1958)-테네시윌리엄스의 연극이 원작. 미 남부의대규모 목화농장의 주인이자 대가족의 가장으로 독재적으로 군림하는빅 대디 폴리트(벌 아이브스)의 생일잔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족들이서로 대결하면서 가족의 치부와 비밀이 들어난다. 영화의 중심 인물과 플롯은 폴릿의 좌절감에 시달리는 아들 브릭(폴 뉴만)과 그에게 성적으로 만족 못하는 아내 매기(엘리자베스테일러)와의 충돌. 화끈하다. 리처드브룩스 감독. 블루-레이. (사진)*‘블랙메일’(Bl ackmail·1939)-무고한 혐의로 옥살이를 하다 탈출해 존경받는 사람으로 살고 있는 남자(에드워드 G. 로빈슨)가 자기 과거를 알고 있는 사람의 협박을 받는다.
*‘언홀리 파트너’(Unholy Partners·1941)-1차대전 후 인기 신문발행인(에드워드 G. 로빈슨)이 암흑가의 두목과 타협을 한다.
▲‘ 뮤지컬의 황금시대’(TheGolden Age of Musicals)-1937-1957년까지 뮤지컬의 전성기 동안 나온 17편의 클래식 뮤지컬이 5장의 디스크에 담겼다. 프레드 애스테어의 ‘세컨드 코러스’ , 대니 케이의 ‘인스펙터제너럴’ 빙 크로스비와 밥 호프 콤비의 ‘발리로 가는 길’ , 딘 마틴과 제리 루이스 콤비의‘ 앳 워 위드 디 아미’ , 주디 갈랜드의‘ 틸 더 클라우즈롤 바이’ 등이 수록됐다. Film ChestMedia.
▲‘ 태양 아래’(Under the Sun)-러시아 감독이 평양에 사는 한 초등학교 여학생과 그녀 부모의 가정생활과 학교 및 직장생활을 1년간 관찰한 기록영화. 기록영화인데도 북한의 당국자들이 일일이 출연자들에게 연기를 지도하는 모습이 보인다.
러시아 감독은 촬영을 하면서 따로 몰래 디지털 카메라로 출연자들과 북한의 실상을 찍어 편집, 공상과학과도 같은 북한의 실상을 볼 수 있다. Icarus. (사진)
▲‘ 심머 앤 샤인’(Simmer andShine:Welcome to Zahramay Falls)‘-첫째 소망’ (First Wish) 등 4편의 에피소드가 담긴 아동용 만화영화. nickelod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