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English for the Soul] 성경 속의 트럼프

2016-05-20 (금) 02:15:44 최정화 [커뮤니케이션 학 박사/영어서원 백운재 대표]
크게 작게
Trump in the Bible // 성경 속의 트럼프
======================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순식간에,눈 깜짝할 사이에,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에; ======================
점점 흥미로워지는 2016 미국 대선 판에 성경이 등장했습니다. 공공장소의 십자가를 철회하는 등 그동안 은근했던 차별이 점점 공공연하게 다가옴을사뭇 섬뜩해 하는 미국 기독교. 이러다간 매년 12월크리스마스도 떳떳히 지낼 수 있으랴? 하는 아메리카 선거판에 성경책이 당당히 나타났다?

남 눈치 안보고, '폴리티컬 코렉트니스(Political Correctness)'를 과감하게 내팽개치는 무모한 사나이 도널드 트럼프 덕분입니다. 얄팍한 성경 지식과 간혹 어설픈 인용으로 웃음거리가 되긴 해도, 적어도, [최소한!] 그는 성경을 단상에서 높이 치켜드는 만용(?)을 불사하는 '여린' 마음의 신자(信者)?

그런데, 이거 아시나요? 대중의 시선이 쉽게 미치지 못하는 '막후'[behind-the-door]에선, 많은 성경 신자들이 트럼프를 강력하게 민다는 사실을?그리고, 그같은 후원의 속내는 다름아닌 '하나님의주권[Sovereignty of God]'이라는 진실을? 왠만큼구약성경을 들여다 본 사람이라면, 사람들이 애쓰고이루는 모든 정치 행위의 중심엔 늘 하나님이 계심을익히 아는 터! 바로 그런 이해의 외연이 곧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하는 성경 신자들의 직관?


와중에,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의 이름을 풀며 하나님의 주권 개입설을 강조하는 이들도 있더이다. 정관사가 붙어 고유 명사가 된 'The Donald'는 '세상의 통치자'라는 뜻이라네요. The Donald means the Ruler of the World. 라스트 네임 '트럼프(Trump)'는 승리(triumph)란 뜻과 트럼펫(trumpet)의 뜻을 함께 나타내는 바, 바로 여기서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15장(부활장) 말미의 '복된 소망'과 2016 대권 후보 Trump가 절묘하게 오버랩(overlap)됩니다.

======================
In a moment,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
순식간에,눈 깜짝할 사이에,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에; ======================
죽은 자의 부활과 산 자의 휴거를 굳게 믿고 기다리는 "복된 소망," The “Blessed Hope!”사도 바울의 당당한 육성으로 '그 복된 소망'의속내를 가늠해봅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보이노니, 우리가 다 잠자지 아니하고 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에, 눈 깜짝할 사이에 순식간에 다 변화되리라.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일어나고 우리가 변화되리니,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반드시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전 15:51 - 53]
눈 깜짝할 새, "in the twinkling of an eye!"인 더 트윈클링 어브언 아이! 멋진 표현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로 그 찰나! 썩어 없어질육신이 거룩히 변모되어 '영화로운 몸'을 입고주님을 바로 보게 되느니라! 육신의 눈으론 보지못했던 그 분을, 드디어 찬란하게 변화된 영체의 눈, 그 열린 영안(靈眼)으로 선명히 마주하게되느니라! What a blessed hope! 이 얼마나 복된소망인가!

그런데, "2017-2021" 4년 재임 트럼프 대통령이 바로 신약성경에 계시된 '마지막 나팔'의 징표?그렇다면 믿음으로 사는 이 땅의 크리스천들이마침내 겪게 될 'Rapture(휴거, 랩춰)' 또한 그다지'머지않은 장래'의 사건으로 다가온다? "순식간에 / 눈 깜짝할 사이에 / 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가 바로 “Trump 대통령” 임기 중이라면?

믿거나말거나! Believe it or not! 어쨌거나, 도널드 트럼프라는 희대의 명물(?)이우여곡절을 통과, 결국 공화당 후보로 낙점되는묘(!)한 과정을 지켜보면서, 신/구약 성경의 여러장면들이 중첩됨을 감지합니다. 사건의 중심을 관통하며 면면히 흐르는 'Sovereignty of God!'그 거역할 수 없는 “힘(Force)!”

나아가, <요한계시록>이 줄기차게 힌트하는 'Antichrist'까지 들먹이자면, 이번 선거엔 진짜 재미나는 관전 포인트가 수두룩? 그래서, Trump in the Bible? 트럼프가 성경 안에? 믿거나말거나! Believe it or not!

Shalom!

<최정화 [커뮤니케이션 학 박사/영어서원 백운재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