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삶을 변화시키는 원리 습득

2015-11-03 (화)
크게 작게

▶ 내달 5일‘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샵

소그룹 성경발견 학습 프로그램 ‘커피브레이크’ 워크샵이 다음 달 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섄틸리 소재 버지니아 크리스찬 칼리지에서 열린다.
버지니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커피브레이크‘는 소그룹 사역을 위한 실제적인 교육을 원하는 인도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말씀으로 소그룹을 인도하는 원리와 실제를 제공한다.
강사는 한인 커피브레이크 국제 강사로 활동중인 박종선 사모. 북미주 지역 한인커피브레이크 대표이면서 CRC 한인 사역 중보기도 팀장을 역임했고, 캘리포니아 애나하임 커피브레이크센터 디렉터로 있다.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성경공부는 1970년대 CRC(미국개혁장로교회)에서 시작돼 현재 55개 교단에서 전도용 성경공부로 확산되고 있다. 인도자용 교재가 한국말로 번역돼 이민교회와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교재로 평가 받고 있다.
8시간의 워크샵은 첫 시간 효율적인 소그룹의 원리에 대해 강의한 뒤 성경발견 학습법, 소그룹 전도, 상황 대처법, 소그룹 실습 등으로 이어진다.
장점으로 ‘소그룹의 당위성을 이해하고’, ‘주입식 공부를 지양하며’, ‘토론에서 다양한 의견 제시가 가능하고’, ‘수준에 맞는 성경해석과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들이 열거된다.
등록비는 강의안과 식사를 포함 40달러. 목회자 및 사모는 20달러로 할인된다.
수표의 수신란에는 ‘Coffee Break’로 쓰면 되며 온라인 등록도 가능하다(www.icfdr.com/coffeebreak).
문의 (703)943-0496 김명진 사모
mjksarang@gmail.com
(703)581-2120 김광근 목사
martin@icfdr.com
<이병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