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소사이어티가 3월3일부터 4월7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6~8시에 수묵화 웍샵(Spring SUMUKHWA: Korean Ink Brush Painting)을 개최한다.
이번 웍샵에서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통 먹과 붓을 다루는 기술, 구도법 등과 매화, 목련, 개나리, 붓꽃, 새, 곤충 등의 모티브를 그리는 수묵화의 필수 기술을 학습하게 된다. 특히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과과정으로 진행된다.
웍샵은 서예가 홍성숙씨가 강사로 초청돼 진행한다. 홍씨는 한국과 중국에서 수묵화와 서예를 수학하고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학(SUNY)에서 미술학사를, 고다드 칼리지에서 미술석사를 취득한 바 있다.
미국 수묵화 협회 주최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2010년 대만에서 열린 제3회 현대 수묵화 국제 비엔날레에 미국 대표로 참여했다. 현재는 웨체스터커뮤니티칼리지와 롱아일랜드 아트 리그에서 교수직을 맡고 있다.
뉴욕주예술위원회(NYSCA)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웍샵은 한국 예술과 미학에 대한 이해와 감상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코리아소사이어티 회원은 210달러, 비회원 240달러이며 수강을 위한 도구 및 재료가 함께 지급된다.
등록은 코리아소사이어티 웹사이트(www.koreasociety.org)나 전화(212-759-7525)를 이용하면 된다. ▲장소: 950 Third Ave.(맨하탄 57가 선상) 8층
A5